[고양신문] 밤에도 더위가 가시지 않아 에어컨을 틀고 자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이불을 덮지 않으면 아침에 목이 칼칼해지는 가을이 되었다. 일교차가 커서 감기 걸리기 십상인데다 올해는 코로나가 좀 잦아드나보다 했더니 비염과 감기 등 계절성 질환이 다시 극성이다. 이런 환절기 건강관리에는 잠이 중요하다. 숙면을 위해서는 햇볕 아래서 가볍게 산책하기, 카페인 피하기, 몸을 따뜻하게 하기 등의 방법이 있다. 좋은 잠을 위해서는 적당히 푹신한 침대나 요, 포근하고 보송한 이불, 목에 부담없는 높이의 베개 등 침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가 내 방이야? 호텔이야?
보송보송 바스락하는 호텔베딩이 여전히 인기다. 호텔베딩으로 선호하는 소재는 고밀도 면. 고급 호텔에서 선호하는 소재로 사각거리면서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고밀도 면은 면사로 촘촘하게 천을 짜서 가볍고 먼지 흡착이 적으며 쾌적하고 촉감이 좋다. 또한 고밀도로 짜여져 있어서 세균번식을 억제하고 통풍이 잘되며 면 소재라서 땀을 잘 흡수한다. 땀이 많은 사람에게 좋아 특히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 어린이들의 침구로 제격이다. 
침구는 먼지가 적게 발생하고, 집먼지진드기를 차단해 알레르기를 줄여주면서, 감촉도 부드러워야 하기에 천연소재를 많이 선호한다. 천연소재로는 면과 모달이 사용된다. 모달은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해 촉감이 부드럽고 광택이 난다. 같은 천연섬유인 면보다 부드럽고 면의 단점인 먼지가 날리는 점을 보완한 섬유다. 
비염이 심한 자녀가 있는 경우 알러지 케어 제품도 많이 사용한다. 알러지 케어 소재는 초고밀도 특수직물을 사용해 각종 유해균과 알레르기 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침구가 가볍고 공기함류량이 높아 보온성이 좋고 복원력이 뛰어나다. 
색상과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파스텔톤이나 잔잔한 무늬의 제품이 많이 눈에 띈다. 어린이용 침구는 다람쥐, 여우, 곰, 토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이 그려져 있어 사랑스런 느낌의 제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랜드백화점 7층 리빙관에서는 침구브랜드마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 침구 구입에 적기다. 신규입점한 ‘프렌치 메종’에서는 런칭 프로모션으로 전품목 50~70%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시 이불세탁망 증정행사를 진행 중이다. ‘나이스필’은 창립 26주년 성원 감사 빅세일을 진행 중이다. 최대 60%까지 할인하며 30만원 이상 구매시 에코백 1개 증정, 50만원 이상 구매시 5% 금액할인을 진행한다. 알러지케어 침구브랜드인 ‘클푸’에서는 17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가구에서 침구까지 한 자리에 모였네
그랜드백화점 7층 라이프스타일 매장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시더스 디자인그룹은 디자이너의 가구부터 수입주방, 홈데코, 리빙, 생활용품까지 두루 판매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숍이다. 해외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좋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개개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족 모두가 편하게 앉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파, 4인용에서 10인용으로 변신하는 확장형 식탁, 편하게 앉아 책을 읽거나 잠시 낮잠을 즐기기에 딱 좋은 1인용 소파와 스툴 세트까지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소가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각종 소재의 침구와 생활소품을 전시 판매한다. 최근 공간구성을 새롭게 리뉴얼한 시더스그룹은 매직홈테크놀러지로 제작된 패브릭 소파와 침대를 소개하고 있다. 매직홈 테크놀로지는 유럽 파고텍스 그룹에서 개발한 소파 패브릭에 적용되는 고급 보호기능이다. 섬유 한 올 한 올에 눈에 보이지 않는 분자 수준의 코팅을 하여 먼지나 이물질이 섬유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한다. 먼지진드기와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주어 가족과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