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7월 31일까지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진흥원)은 출판 산업에 새로운 활기와 동력을 불어넣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 지원하기 위해 ‘제1회 출판문화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아래 포스터 참고>
공모 주제는 ‘출판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제안’과 ‘출판문화산업에 활력을 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출판 기획, 디자인, 유통,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사업화하거나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문화 기획자, 예비 창업자, 개발자 등 아이디어 사업화와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 단위로도 응모 가능하다.
1차 서면 심사 후, 2차 심사는 제안자들의 발표로 진행되며 사업 목적, 기획력, 독창성, 기대 효과 등을 평가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우수상은 300만원, 장려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는 5월 13일(월)부터 7월 31일(수) 오후 6시까지며, 이메일(serenmin@kpi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참가 방법과 신청서 양식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출판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진흥원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출판문화산업 공모전’은 연구논문 공모전(3월~8월)과 아이디어 공모전(5월~7월)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출판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