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잭슨나인스, '9개 테마, 가족형 체험 테마파크'1200여평의 공간, ‘아이가 행복하면 부모가 행복하다’
  • 이명혜 기자
  • 승인 2019.08.11 22:07
  • 호수 1431
  • 댓글 0

시원하고 쾌적한 가족형 체험 테마파크로 렛츠고
숨이 턱턱 막히도록 더운 날이다. 게다가 방학이라니.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과 하루종일 먹고 치우고 씨름하다 보면 언성이 높아지기 십상이다. 시원한 곳에서 아이들끼리 뛰어놀게 하고 부모는 잠시 휴식할 수 있다면 가정에 평화가 찾아올 것만 같다. 이럴 때 딱 좋은 공간이 있다. 잭슨나인스. 탄현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지하1층에 문을 연 가족형 체험 테마파크다. 9가지 주제의 놀이공간과 이탈리안 식당 ‘어메이징 피자’가 연결돼 부모는 식사하거나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아이들은 맘껏 뛰놀 수 있다. 
약 1200평의 넓은 공간에 갖가지 주제의 놀이공간과 공연, 식당까지 두루 갖췄으며 24시간 공기청정기를 풀가동해 아이들이 아무리 뛰어놀아도 공기가 쾌적하다. 2018년 12월 정식 오픈 이후 8개월, 입소문을 타고 의정부, 서울 송파, 남양주, 인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잭슨나인스를 방문하고 있다니 고양시의 대표명소로 자리잡아가는 듯하다. 주말이면 하루 평균 2500명이 다녀간다. 현재까지 약 30만 명이 다녀왔다.

즐거운 가족체험 테마파크, 신나는 놀이공간, 사계절 가족놀이터가 '잭슨나인스'다.

9가지 테마, 9가지 즐거움
잭슨나인스는 9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고 붙은 이름이다. 최신 게임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게임 존(GAME ZONE), 정글짐과 트램펄린, 닌자 코스를 즐기는 액션 존(ACTION ZONE), 최첨단 가상현실 게임이 갖춰진 브이알 존(VR ZONE), 블록·비보잉·미술·아트 체험이 가능한 에듀 존(EDU ZONE),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미디어 존(MEDIA ZONE), 인생샷을 찍을 만한 포토 존(PHOTO ZONE),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키즈 존(KIDS ZONE),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메이징’이 자리한 피자존, ‘인펜토’와 ‘디트로네S’ 등 프리미엄 전동카를 탈 수 있는 레이싱 존(RACING ZONE) 으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공간은 기본이고 마술쇼, 버블쇼, 더블더치 비보잉쇼, 벌룬쇼 등 매일 7~8가지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평일은 한 시간마다 공연하지만 주말이면 8가지 공연이 계속 이어진다. 잭슨나인스를 처음 방문한 어린이들은 게임 존에 먼저 달려가지만 화려하고 흥미로운 공연이 시작되면 어느새 공연을 보며 환호하고 있다. 에듀존에서는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땀 흘리며 함께 신나게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아이들은 게임만 좋아한다는 편견이 여지없이 깨지는 공간이다.
공연을 관람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마술모자를 쓰고 마술배우기, 줄넘기 비보잉 해보기, 버블쇼 해보기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 줄 요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즐거움이 곳곳에 숨어있다. 어딜가든 상상 그 이상이다.

수준높은 공연보고 즐겁게 뛰어노는 문화공간
이헌섭 일산지점장은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면 언제나 설레고 꿈을 갖게 되는 것처럼 잭슨나인스에 오면 언제나 즐겁고 설레고 꿈을 키우는 곳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잭슨나인스는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즐기는 가족문화공간으로서 수준 높은 공연, 안전한 놀이공간, 첨단 기술과의 만남을 추구한다. 
“기존의 키즈카페는 0~7세가 주 타겟층인 반면 잭슨 나인스는 6~14세가 주 타겟층”이라면서 “온가족이 함께 즐겁도록 배밀이 하는 영유아를 위해 온돌을 깔아둔 400평 규모의 키즈존을 만들었고 부모님도 게임을 즐기도록 잭슨나인스의 모든 놀이공간은 무제한 사용가능하다”고 덧붙였다.(단, VR존은 제외)

잭슨나인스에는 게임과 체험 그리고 쉼이 있다.

안전하고 즐거운 가족 놀이터
잭슨나인스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연과 문화, 놀이, 체험이 모두 갖춰져 있다. 아이들끼리 놀러오기도 하고, 생일파티나 반모임으로도 많이 찾는다. 학부모들은 이탈리안 식당에서 대화 나누고 아이들은 반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며 한층 더 친해진다. 아이들끼리만 놀아도 괜찮은 걸까? 곳곳에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고 에듀존에서는 놀이를 이끌어주는 직원이 있어 안전에 염려는 없다.
아이의 안전이 염려된다면 아이케어서비스(유료)를 신청하면 안전요원이 아이와 함께 다니며 안전하게 관리해준다. 굳이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 정도로 곳곳에 14명의 안전요원과 14명의 공연팀 등 30명가량의 직원이 구석구석까지 살핀다. 

잭슨나인스는 고양시에 1호점을 열고 첫발을 내디딘 만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고양시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어 지난 설연휴에 다문화가족 50여 명이 이곳에서 신나게 놀며 추억을 만들었다. 이헌섭 지점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관과 협조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잭슨나인스에서 즐겁게 뛰어놀며 꿈을 키우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금강산도 잭슨나인스도 식후경이다. 이곳에는 음식도 가득하다.

-정보-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 97-11 지하1층(탄현동 제니스)
문의 :  031-912-2906
이용시간 : 평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 주말 공휴일 오전 10시~오후 11시(연중무휴)
이용요금 : 방학이벤트 5회 자유이용권 6만6000원 / 18개월 미만 무료

평일
2시간  어린이 1만3000원 / 어른+36개월 미만 9000원
3시간  어린이 1만5000원 / 어른+36개월 미만 1만원원
6시 이후 어린이 1만2000원 / 어른+36개월 미만 1만원(성인 VR 50%이용권 1인1매 지급)
종일권 어린이 1만7000원   / 어른+36개월 미만 1만2000원

주말 및 국ㆍ공휴일
종일권 1만8500원 (피자존 샐러드 50% 쿠폰, 성인 VR 50%이용권 1인1매 지급)
3시간  1만6000원 (성인 VR 50%이용권 1인1매 지급) / 6시 이후 1만2000원


이명혜 기자  mingher@hanmail.net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