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부터 선착순, 12만원

1월 6일부터 선착순, 12만원
특강∙진로탐색∙체험활동 등
1월 25일~2월 14일, 3차시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언택트 항공캠프’를 연다. 언택트 항공캠프는 한국항공대의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이용해 항공 분야 ▲특강 ▲진로탐색 ▲체험활동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3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특강은 한국항공대 각 전공 교수진이 맡는다. 항공기와 드론에 관한 기초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진로탐색에는 조종사, 관제사, 항공기 디자인 전문가, 항공정비사 등 현직 항공업 종사자들이 참여해 항공분야의 유망 직업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체험활동은 미리 집으로 배송된 과학 키트(KIT)를 가지고 가정에서 직접 과제물을 만들어보는 활동이다. 체험활동에는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3D프린터로 항공기 모형 만들기, 아두이노를 이용한 코딩 등이 있다. 체험활동 과정에서 궁금한 점은 주 2회 원격 질의응답 시간에 한국항공대 학생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다. 이 세 가지 활동이 끝나고 퀴즈와 설문까지 마치면 수료증이 집으로 발송된다.

한국항공대 언택트 항공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항공대 언택트 항공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항공대는 지난 10년간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해온 경험을 살려 비대면 상황에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항공캠프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실제로 지난 여름방학에 항공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는 알 수 없던 항공우주분야 진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교수님들의 강의가 이해하기 쉬워 좋았고 평소 관심 있는 항공분야에서 실제로 일하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코로나가 끝나면 대면 항공우주캠프에도 참여해보고 싶다” 등 캠프에 대해 긍정적인 후기를 내놓았다.

한국항공대 언택트 항공캠프는 중·고등학생 각 5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항공캠프 홈페이지(bit.ly/34UuJq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1월 6일 오후 4시부터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참가비는 과학 키트 비용 등을 모두 포함한 12만원이다. 문의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캠프 사무국 02-300-035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