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천서리 막국수 강지범 대표
천서리 막국수 강지범 대표

[고양신문] 고양에서 의정부로 가는 길에 있는 ‘천서리막국수’는 메뉴가 단출하다.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편육, 메밀부침개, 만두가 전부다. 2002년 문을 열어 20년 가까이 3대를 이어 오롯이 막국수 맛을 내는 데 집중해온 집이다. 이곳 막국수는 직접 반죽해서 뽑아낸 메밀면을 동치미 육수에 말아낸다. 맑은 동치미 육수에 얌전하게 말아놓은 메밀면이 보기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맛도 그렇다. 호로록 면을 먹고 국물 한번 들이켜면 속 깊숙이까지 시원해진다.

비빔막국수는 보통맛과 매운맛을 골라 먹을 수 있다. 갓 뽑아낸 메밀면에 양념장, 채썬 오이와 배, 김가루, 깨소금, 참기름을 골고루 섞어 비비면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인다. 고소한 향과 쫀득 아삭한 식감이 식도락을 만끽하게 한다. 막국수에 탱글탱글한 편육을 한 점 얹어 먹으면 소박한 호사를 누리는 듯하다.

“기본의 맛, 건강한 맛을 지키려 노력한다”는 강지범 대표는 “면을 직접 반죽해 뽑고, 온 정성을 들여 음식을 내려는 뜻을 알아주시는 단골분들에게 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대표 강재원(부), 강지범(자)
주소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1643
문의 031-963-645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