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 맞이 나눔 가져
일산와이시티아파트 주민공동체 ‘와글와글’이 추석을 맞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가정 25가구에 250만 원의 기부금을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일산와이시티아파트 주민공동체 ‘와글와글’이 주관한 입주민들의 행복한 여름나기 행사에서 물놀이 축제와 주민바리스타 일일카페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입주민대표회에서 지역에 환원하자는 의견을 모아 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일산와이시티 입주자 대표회는 “입주민들의 재능기부와 나눔활동의 동참으로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하게 되어 뿌듯하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달 소감을 말했다.
심재경 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일산와이시티아파트 입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부해준 소중한 기부금인 만큼, 지역에 꼭 필요한 취약계층의 아동가정에 그 마음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추석을 앞둔 한 주 동안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을 담아 ‘추석나눔꾸러미’(소불고기·과일·송편 등)를 구성해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고양시 2권역 내(백석1~2동·장항1~2동·마두2동) 취약계층 아동가정 2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