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기념 도래울마을 1단지 마을행사 열어

2023년 어버이날을 기념해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강경옥)와 고양시립원흥 어린이집(원장 송주희),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미숙)이 공동주관해 도래울마을 1단지 마을행사 ‘도래울愛 함께해孝’를 5월 3일(수)~5월 4일(목) 양일간 진행했다.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 등이 공동주관해 ‘도래울愛 함께해孝’를 양일간 진행했다.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 등이 공동주관해 ‘도래울愛 함께해孝’를 양일간 진행했다.

어버이날을 기념함은 물론 전 세대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주민중심의 마을공동체 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어르신 생신잔치와 도래울 노래자랑, 4일은 무료 진료가 진행됐다.
5월 3일 오전에 진행한 어르신 생신잔치는 고양시국공립어린이집 덕양1지부(지부장 곽미경) 주관으로 소속 10개 어린이집 원장이 정성껏 준비한 카네이션과 선물, 맛있는 생일상 등 풍성한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주거행복지원센터에서도 단지 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과 떡을 선사했다.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가 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가 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같은 날 오후에는 문화행사로 지역주민 200여명이 자리해 도래울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이날 노래자랑에는 9명의 주민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실력을 뽐내며 이웃들에게 큰 즐거움을 나누는 흥겨운 마을행사가 됐다.
5월 4일에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주민 100여명에게 건강 상담과 무료 한의과 및 치과진료를 진행했으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천미숙 원흥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행사로 어르신에 대한 사랑과 감사함을 가슴 깊이 새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어울림 연합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