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대폭 확장해 새롭게 문 연 사과나무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치과와 협진으로 통합진료 시행
내과·가정의학과 등 진료와 치료
대학병원급 내시경 최신장비 도입
위·대장 내시경, 5대 암·초음파 검진

사과나무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대기실 전경 [사진제공 =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대기실 전경 [사진제공 = 사과나무의료재단]

[고양신문] 사과나무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사과나무 건강검진센터가 기존 사과나무치과병원 본원(일산서구 주엽동) 1층에서 7층으로 이동하며 확장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사과나무 건강검진센터는 이번 확장 오픈을 통해 쾌적한 대기 공간과 전문 의료진 그리고 시설·장비를 갖춰 가까이서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원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게 됐다.

여성 유방촬영 장비
여성 유방촬영 장비

1차 진료와 다양한 클리닉 시행
2019년부터 내과·가정의학과를 두고 치과와 협진으로 통합진료를 시행해온 사과나무 건강검진센터에서는 임플란트나 사랑니 발치를 진행할 때 문진과 혈액검사 등으로 시술 여부를 판단하고 특히 당뇨, 혈관질환, 골다공증 등이 있는 환자들의 경우엔 치료 전 상태를 더욱더 세부적으로 체크한다. 

내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에 대한 1차 진료 외에도 수액 영양·미용 클리닉, 금연 클리닉, 만성질환 클리닉, 초음파 클리닉, 예방 접종 클리닉 등을 통해 수액 영양주사, 보톡스, 금연 치료, 독감·코로나·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등 다양한 진료와 치료 그리고 질병 예방을 시행한다. 

또한, 건강한 장을 위한 장 면역 프로그램, 고혈압·당뇨·고지혈증약 줄이기 프로그램, 면역력을 높이는 개인 맞춤 건강 증진 프로그램 등 기능의학을 접목해서 과학적인 분석과 처방으로 일반검진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장이나 알레르기 질환 등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치료를 돕고 있다.

그러다 보니 사과나무치과병원을 찾는 환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도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이서 치아·치주검사와 같은 구강검진은 물론 혈액·소변·흉부X-선 검사 등 건강검진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건강검진센터를 찾는 발걸음도 점점 늘고 있다. 

위대장내시경센터
위대장내시경센터

4.9mm 극세 내시경 편안한 검사
2021년부터는 대학병원급 최신 내시경 장비까지 도입해 정확한 위·대장 검진도 시작했다. 내시경 검사 시 이용하는 대학병원급 최신 검사 장비인 Fujifilm ep-6000을 도입해 고화질 이미지를 통해 기존에 발견하기 어려웠던 병변과 미세조직까지 정확도를 높여 관찰할 수 있다. 

구경 9.8mm의 일반내시경은 물론 사과나무 건강검진센터가 보유한 구경 4.9mm의 극세 내시경은 10mm의 일반내시경보다 매우 가늘어 검사 도중 삽입으로 인한 구역감을 한결 줄여주며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내시경 검사로도 발견하지 못한 불편함이나 신체의 이상 증세는 기능의학 검사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까지 찾을 수 있는데, 개인별로 적합한 기능의학 검사는 의료진과 상의한 후 선택하면 된다. 

기능의학 검사 종류로는 크게 소변 유기산 대사 균형 검사, 모발 미네랄 중금속 검사, 알레르기 검사, 유전자 검사, 장내 미생물 검사 등이 있다. 과학적인 검사를 수치로 확인해 검사 결과에 따른 처방과 치료법, 교육을 병행하면서 의료진이 제공하는 건강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라 일상생활을 관리하면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박세미 과장이 합류하면서 사과나무 건강검진센터에서는 전문의와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간호사, 영양상담사 등 총 10명의 구성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과 위·대장암 검진까지 시행하며 시민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올해 안에 소화기내과 전문의도 추가로 영입할 계획이다.

초음파실
초음파실

구강부터 장까지 연계해 건강 증진
사과나무의료재단 검진센터에서는 부인과 진료인 여성 암 검진까지 시행할 수 있게 되면서 종합검진은 물론,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 검진, 초음파 검진, 위·대장 내시경까지 구강검진부터 건강검진까지 더욱 폭넓은 진료를 할 수 있다. 대한 초음파의학회 평생 회원인 박 과장이 직접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기에 더욱 정확한 진료가 가능하다.

박세미 과장(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세미 과장(가정의학과 전문의)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박세미 과장은 “맑은 정신, 밝은 표정, 건강한 내 몸은 의사와 환자가 함께 해야 가능하다”라며 “사과나무 검진센터에서 고객들은 일반검진이나 암 검진, 직장검진 등 자신이 필요한 검사를 자유롭게 선택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을 수 있고, 또 사과나무의료재단만의 강점인 구강부터 장까지 연계한 진료와 더불어 기능의학과 장내 세균 리모델링 등을 통해 건강을 더욱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과나무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과나무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 
주소 :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50 (주엽동 21) 7층
전화 : 070-4601-5407
홈페이지 : www.appleden.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