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지난 21일 다병원(병원장 김준엽)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작년 4월에 개원한 다병원은 덕양구 행신4동 서정마을 1단지 맞은편 행신프라자에 자리하며, 관절과 척추, 운동센터 등 진료 과목별 5인의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다병원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다병원과 보건의료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올해부터는 이번 협약으로 분기별(2·5·8·11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양 기관이 협력해 정형외과 무료검진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준엽 다병원 병원장은 “진료과 특성상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신다. 편하게 오셔서 ‘행신복지관’에 놀거리가 많아 재미있다는 말씀을 늘 하시는데, 그때부터 복지관에 관심이 자연스레 생겼다. 이후 보건의료사업을 진행한다는 것을 듣고 협약을 요청했다. 흔쾌히 응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협약 체결에 대해 소감을 전했다.

김진우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주민의 생활만족도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며, 지역 내 생활복지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