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로 피부 깊은 곳까지 열에너지 전달 가능

루트로닉 KIMES 부스 현장 모습. [사진 제공 = 루트로닉]
루트로닉 KIMES 부스 현장 모습. [사진 제공 = 루트로닉]

[고양신문] 루트로닉(대표 황해령, 덕양구 행신동)이 새로운 비침습 모노폴라 고주파(RF) 의료기기 브랜드의 탄생을 알렸다.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은 14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KIMES 2024)’에서 신제품 ‘LUTRONIC XERF(루트로닉 세르프, 이하 XERF)’를 최초 공개했다.

XERF는 6.78MHz와 2MHz의 두 가지 주파수가 결합한 모노폴라 RF다. 2MHz 파장은 6.78MHz 파장보다 피부에 더욱 깊게 작용한다는 점에서 열에너지를 더욱 깊은 곳까지 전달할 수 있다. XERF는 지난 1월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 루트로닉은 XERF와 함께 쓰이는 일회용 팁 ‘XERF EFFECTOR(세르프 이펙터)’도 함께 전시했다. 원하는 부위에 맞춰 적용할 수 있도록 구분된 4종의 XERF EFFECTOR에는 시술 부위 전체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특허를 출원한 스파이더 패턴이 적용됐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 고주파 조사 시마다 실시간으로 이펙터의 표면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됐다.

XERF를 최초 공개한 이번 전시 부스는 XERF가 추구하는 고차원적 맞춤형 고객 경험을 실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XERF 로고에서 출발한 도형적 모티브는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공간에서 느껴지는 미학적 경험 요소를 제공한다. 참관객들은 브랜드 컬러와 디자인 형태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요소가 가득 찬 공간에서 프라이빗한 전시관에 온 것 같은 경험을 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XERF는 eXperience Exponential RF의 약자로 구성된 이름으로, 완전히 다른 틀로 접근하는 경험적 RF라는 뜻을 가졌다”며 “빠르고 효과적인 시술은 물론 프리미엄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XERF는 병원에서 만나는 제품이지만 이 경험을 병원 밖에서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을 진행하는 등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KIMES 2024는 XERF가 펼쳐갈 루트로닉의 미래를 보여주는 첫걸음”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