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올해 어버이날을 기념해 LH원흥도래울1단지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강경옥)와 고양시립원흥어린이집(원장 송주희),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미숙)이 공동 주관한 도래울마을 1단지 어버이날 행사 ‘도래울愛 함께해孝’가 지난 8일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생신 잔치로 진행됐으며, 대한어머니회 고양지회와 소담하게 등 지역사회 단체와 상점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한 후원품 전달과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어르신 생신잔치는 고양시국공립어린이집 덕양1지부(지부장 곽미경) 소속 14개 어린이집 원장이 카네이션 전달과 축하 자리를 마련하며 풍성한 잔치가 됐다. 또한, 어린이집 원아들이 생신을 맞은 어르신을 위해 축하공연을 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주었다.
한편, 야외에서는 주거행복지원센터와 복지관이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카네이션과 떡을 나누는 등 어르신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건강을 기원하며 이웃과 인사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천미숙 관장은 “함께 하신 지역사회 기관과 주민 등 지역사회구성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지역에 계신 고마운 어르신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진수 기자
ceojinsoo@mygoy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