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와 재봉틀 하나면 끝
‘내 아이에게는 어떤 옷이 맞을까’, ‘옷본이나 재료를 구하기가 어려운데…’등등의 고민을 하는 주부들에게 '아이들 옷만들어 입히기' 관련 사이트가 최근 인기다. 가정용 재봉틀 하나만 구입하면 웬만한 옷은 다 만들어 입힐 수 있다.
외국에서는 이미 옷을 만들어입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어 사이트도 많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개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대부분이고 그 내용도 체계적이지는 않다. 그래도 이제는 제법 많은 사이트들이 등장하면서 원단이나 옷본판매, 패키지 상품 등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졌다.
▷ http://www.mommymade.pe.kr
엄마가 만든 옷
옷을 만들기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러보았을 엄마가 만든 옷은 가정주부 2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인데 아이와 엄마옷 등 옷가지가 많이 있다. 또한 만드는 방법이나 부분봉제 등 무료로 패턴을 얻을 수도 있다. <쇼핑하기>를 클릭하면 여러 원단과 악세사리를 구입할 수 있다.
▷ http://www.dasom.pe.kr
다솜이네
회원제로 운영되는 다솜이네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이곳은 회원수도 많아서 특별이벤트도 많이 치루고 있다. 재봉틀 구입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들러볼 만하다.
▷ http://www.patternhouse.pe.kr
패턴하우스
양재뿐만 아니라 퀼트방과 손뜨개방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 동대문 종합상가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하다. 특히 이곳은 원단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지방에 살면서 양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원단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 http://www.ttetteot.pe.kr
때때옷
최근에 만들어진 곳으로 이곳에 가면 아주 예쁜 여자아이들의 봄옷과 작년 겨울옷들을 만날 수 있다. 옷가지수는 아직 많지 않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옷은 만들고 싶은 욕심을 증폭시켜 줄 것이다. 또한 <솜씨자랑 코너>에서는 다른 사람들도 만든 옷을 자랑할 수가 있다.
▷ http://www.easydress.co.kr
패키지상품과 원단을 판매하는 곳으로 여성복과 아동복으로 나누어서 옷을 소개하고 있다. 회원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 http://www.clotho.co.kr
클로또 패턴컴퍼니
이곳은 패턴과 옷감을 제공하는 쇼핑몰 사이트로 옷만들기에 대한 강의를 초중고급별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옷본이나 원단은 비교적 고가이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후에 주문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http://cloth.hihome.com
유정희의 옷만들기
이곳은 기초패턴과 여러 가지 옷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자세히 설명히 되어있고 기초봉제방법도 잘 나와있다. 처음 재봉틀을 만지는 사람들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많은 곳이다.
▷ http://www.simplicity.com
이곳은 미국의 옷본판매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이곳에 들어가서 카탈로그를 클릭하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옷들을 만날 수 있다. 물론 미국사이트라 직접 옷본을 구입할 수는 없지만 디자인을 참고하기에는 아주 안성맞춤인 곳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