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위한 축제 진행
입시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쳐 있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고양시 청소년 수련관은 즐겁고 재밌는 축제를 마련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높빛 청소년 축제가 바로 그것.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꿈과 희망을 향한 청소년들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장이 될 것이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과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인 25일 오후 3시부터는 공연장에서 지역의 대학 교수 및 성악가들과 청소년들의 고3을 위한 ‘음악소리와 함께하는 청소년 연합’공연이 열린다. 26일 오후 2시부터는 청소년들이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 진행된다.
이날 공연장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는 고양시 최고의 동아리를 뽑는 ‘고양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린다. 댄스 마술 응원 랩 동아리 등이 참가해 고3 수험을 위로 하면서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게 된다. 또한 오후 6시 30분부터는 제1강의실에서 청소년들이 서로 어울려 토론하고 화합할 수 있는 ‘해피타임’을 갖는다. 비슷한 또래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27일에는 3:3농구대회와 3점 슛 대회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오전 9시부터 진행 될 3:3 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도전정신을 길러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이번 농구 대회를 통해 그동안 지친 몸에 활력을 넣고 친구들과 함께 하며 성취감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3슛 대회는 농구대회 참가자와 관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3 청소년들과 모든 청소년 지역시민을 위한 이번 축제는 선배 후배가 하나 되는 자리를 만들어 서로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대회는 미리 신청을 한 청소년들만이 참가 할 수 있다. ☏ 970-0031,00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