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경기도 노인일자리박람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 3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민간구인업체 200개 이상 참여와 약 500명 이상의 노인 취업을 목표로 고양시를 비롯한 도내 22개 지자체 홍보부스와 민간업체 채용부스 30여 개, 그리고 다양한 업종의 채용게시판을 운영했다.

특히 고양시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덕양일산노인종합복지관 등 12개 수행기관 홍보부스는 물론, 노인인력의 민간취업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노인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별도로 관내 민간업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노인인력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노인일자리박람회 사무국에서는 향후 노인일자리사업의 정책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로 道의원교수민간기업대표 등 노인일자리 전문가를 패널로 초빙하여 ‘효율적인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체계 구축과 시장형 노인일자리 확보방안’을 주제로 한 포럼을  9월 4일 오후 2시 KINTEX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외에도 고양시 일산노인복지관 동화구연팀 등 13개 동화구연팀이 참여하는 ‘동화구연 경연대회’와 고양시니어클럽의 ‘떡메치기시연’, 박람회 참여자의 구인활동을 돕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체험관’, 식품부터 생활용품 및 공예품 등 노인계층 특유의 섬세함이 빛나는 ‘노인생산품전시’ 등 이번 박람회는 노인취업의 기회제공과 함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어우러졌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