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정성진 목사, 시민단체 참여

민주당 고양시장후보 경선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성진) 개소식이 지난 5일 일산구 장항동 경기벤처빌딩 1층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민주당 경기도지부장, 곽치영 이근진 김덕배 의원과 시장후보 경선에 참여할 후보, 당직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개소식과 현판식으로 진행됐다.

곽치영의원은 축배를 제안하는 인사말을 통해 "다른 지역에서도 시민 참여 경선을 실시하지만 고양시처럼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형태의 선관위를 구성하는 곳은 없다"며 "무엇보다 지역의 명망있는 정성진 목사님을 위원장으로 모시게 돼 기쁘고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이 치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관위 위원은 정성진 목사를 위원장으로, 김길성씨를 부위원장으로 하고 5개 분과로 나눠 구성됐다. 4개 지구당에서 3명씩의 당직자를 파견하고 바른선거를 위한 시민모임(회장 정병규)에서 5명의 시민단체 회원을 추천해 모두 18명의 위원이 선출됐다.

시장후보 선거일정은 3월 9일 경선이 공고되고 ▷ 13일 선거인 명부 마감과 선거인 명부 열람, 공람 ▷ 14~15일 후보 등록, 연설회 장소, 투표 장소 공고 ▷ 15~16 기호 추첨, 선거인명부 교부 ▷ 18일 선거공보 발송 ▷ 23일 1차 합동연설회, 투개표 종사자 선정보고 ▷ 30일 2차 합동 연설회 ▷ 31일 후보 선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