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대 차세대 방송 미디어기술 연구센터

 

항공대 차세대 방송 미디어기술 연구센터(센터장 권용진 교수 GRRC) 개소식이 10월 28일 항공대 중소벤처 육성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번에 개소한 GRRC센터는 한국항공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권용진 교수를 센터장으로 9명의 교수진과 33명의 연구원, 10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16년까지 총 13억 5000만원을 경기도에서 지원받는다. 

권용진 교수는 “작년 1월 경기도 지정 지역협력 연구센터로 차세대 방송미디어기술 연구센터를 유치하게 됐다”며 “경기북부의 유일한 연구센터로 방송통신 융합, IT융합 등의 첨단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브로멕스 사업의 방송컨텐츠를 활용하여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산학협력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RC는 차세대 방송미디어 융합시스템 핵심 기술개발 및 사업화지원, 경기북부 지역 기업의 기술고도화, 신기술 상품화 지원, 경기도 방송, 영상산업 활성화 등을 주요사업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원 국회의원, 김문수 경기도지사, 강현석 고양시장, 진종설 경기도의회 의장 등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GRRC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센터와 유망 벤처기업들을 둘러봤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