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주최, 교육장상 등 시상
고양소방서(서장 김광석)가 겨울철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고양소방서(931-0421)에 따르면 지역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불조심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화제 발생이 자주 일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은 불조심 생활화, 안전문화 의식 함양 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우리 집 화재피난도 그리기’와 ‘불조심 표어’로 나뉘어 공모된다. 고양소방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1월 27일과 12월 4일 2차례에 걸쳐 공정한 심사 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불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는 작품, 불조심에 대한 창의성이 부각된 작품인지를 확인하며 모방했거나 어른이 도와준 작품은 입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심사결과에 따라 고양 교육청 교육장상, 고양소방서장상 등 총 12명에게 시상을 하게 된다.
고양 소방서 예방과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안전문화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만큼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송효숙 시민기자
fivem@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