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동안 호수공원에서…입장권 예매 가능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무처는 5회의 국제꽃박람회와 14회의 꽃전시회 개최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감동을 주는 꽃전시회’를 만들고자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훼산업의 발전과 농가수익 증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국제꽃박람회의 국가관을 꽃전시회에 도입할 예정이며, 국내·외 화훼농가의 참여 확대, 바이어 초청·무역 상담회 개최를 통해 수출계약 500만 불을 달성할 계획이다.
희귀곤충 나비 자연생태관
천만송이 봄꽃의 싱그러움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전시장은 꽃의 대향연을 펼친다. 실내전시관에는 세계 각국의 희귀한 꽃이 전시되는 참가업체관을 비롯하여 꽃의 대향연, 고대정글, 산수조경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독창적인 주제관과 희귀곤충·나비 등이 전시되는 자연생태관,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의 예술적인 꽃꽂이 작품이 전시되는 화훼장식관이 마련된다. 또한 ‘꽃누르미’ ‘누름꽃’으로 불리는 세계 압화 공예작품과 베란다 조경, DIY 가정원예작품 등 실생활에 유용한 화훼상품이 전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야외전시장에는 진귀한 분재 작품이 전시되며, 은은한 멋의 우리 고유의 자생화를 만날 수 있는 자생화관이 마련된다. 특히 자연친화적 전원주택에 테마별 꽃 화단이 선보이는 주택정원은 고양 쥬쥬동물원의 도움으로 앵무새, 공작, 토끼, 미니말, 기니피그 등 45종의 동물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동화 속 장면을 연출한 동화정원, 매화·복숭아·단풍·돌담 등이 어우러져 담양 소쇄원과 같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무릉도원 정원, 무지개 색 일곱 가지 꽃으로 연출되는 무지개 미로정원, 튤립이 가득한 구근원, 모자이크컬쳐 정원, 장미정원 등 12개의 테마 정원이 봄날의 정취를 더하게 된다.

동화속 장면 연출한 동화정원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시의 각 분야에 시민참여 방안도 마련하였다. 꽃전시회 준비기간에는 전시장 곳곳에 마련될 정원조경연출에 참여하여 직접 꽃을 식재할 수 있고, 전시회 기간에는 고양시 문화예술단체공연을 위한 무대가 마련되어 공연을 할 수 있게 된다.
플라워 매직쇼, 클래식 음악회, 거리 퍼포먼스, 꽃꽂이 체험의 이벤트 행사와 12회 IHK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꽃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꽃문화 행사 또한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한국고양꽃전시회는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17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서울 반디앤루니스 4개 지점(코엑스점, 종로타워점, 사당역점, 신림역점)과 경기도 내 70개 지정 판매처, 온라인 지마켓,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예매권을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