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단신
모범보호관찰 청소년에 장학금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지청장 손기호)과 고양보호관찰소(소장 황진규)는 한국교화복지재단과 세계교화갱보협회의후원을 받아 16일 검찰청 중회의실에서 검찰청·보호관찰소 직원·협회 관계자들과 보호관찰청소년 및 가족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보호관찰청소년 10명에게 1인당 3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전달되었다. 원호금을 지원받은 김모군(만17세)은 “생활형편이 어려워 학비 납부 등 고민이 많았는데 장학금을 받게 되니 너무 기쁘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협의회
농업인학습단체(대표 김천경)는 16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각 농업인단체 임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전개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봉사단 조직, ‘꽃의 도시’란 이미지로 고양시만의 차별화 방안 마련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러브하우스’ 신청받아요
고양시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실시하는 ‘집수리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고양시가 주관하고 고양지역자활센터에 위탁을 주어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긴급보수, 도배 등 환경개선과 편의 도모 각종 보수를 목적으로 총 82가구를 선정, 가구당 170만원 한정에서 지원한다.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고 집수리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 사회복지과(8075-3274)또는 고양지역자활센터(968-8378~9)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