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은광교회, 15일 무료건강검진 진행

풍산동의 일산은광교회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가족사진 무료촬영행사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교회를 찾은 가족들은 사진기 앞에서 행복한 모델이 되었다. 이 행사는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부모님 장수사진(영정사진)도 촬영해 줌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일산은광교회의 김진정 목사는 지인인 스튜디오 보레(주)의 도경선 대표의 도움을 얻어 이날 무료로 4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찍은 사진은 포토샵처리를 거쳐 12x17인치 사인으로 인화되어 가정으로 전달된다.
일산은광교회 김진정 목사는 “어르신이 가족들에게 먼저 영정사진을 찍자고 하기도 힘들고 자식들도 선뜻 영정사진 얘기를 꺼내기가 쉽지 않은 한국의 가족문화에서 제3자인 이곳에서 행사를 마련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일산은광교회는 이번의 가족사진 무료촬영 뿐만 아니라 오는 15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건강 검진도 실시한다. 이번 무료건강검진의 진료 과목으로는 위내시경·초음파 등의 내과(의사 이선구 원장), 침구·한방진료 등의 한방(의사 김명훈·김병철 원장), 척추교정(조성호 원장)로 이뤄진다. 이 외에도 이발 및 미용 행사도 진행한다. 일산은광교회의 무료 건강검진행사는 2008년부터 올해 3회째 진행하고 있다.
대학에서 가족복지를 공부하고 있는 김 목사는“교회가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지역과 소통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왔다”며 “향후에도 사회복지협의체나 지역아동센터와 협의를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