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종합운동장 유소년축구클럽 가족한마당

고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명구)에서 운영하는 유소년 축구클럽인 고양종합운동장 유소년 축구클럽이 회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2010년 가족한마당 체육행사를 9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대화동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현재 열리고 있는 남아공 월드컵 열기 때문인지 회원 및 가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특히 저녁시간 때에 행사를 진행함으로 가족을 동반한 회원들이 많았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고 오는 회원들도 눈에 띄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평소에 관전만 하던 부모님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해 아버지축구경기, 저학년회원들과 어머님들의 모자축구경기 그리고 학년별 릴레이 경주 등 다양한 경기로 이루어졌으며 행사 후에는 참여회원들에게 공단에서 마련한 기념품을 나누어 주었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 축구화,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나누어주는 행사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정원(1년)회원의 어머니는 훌륭한 운동장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내년에도 행사에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클럽운영과 회원접수에 따른 자세한 안내는 공단홈페이지(www.gys.or.kr)에서 확인 가능하고 이메일과 팩스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고양종합운동장에서는 운동장 체험의 장을 마련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대상 무료 견학 프로그램도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고양종합운동장 천연 잔디위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미니 축구 골대 및 축구공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요 방송, 전광판을 통한 환영문구 표출, 단체 사진 촬영 및 사진인화 서비스 등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트랙에서 달리기, 줄넘기, 공굴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 견학 장소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7년부터 운영 중인 견학 프로그램은 2010년 상반기까지 95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 방문했으며, 견학시간은 오전 10시 ~ 12시까지. 운동장 행사가 없는 날로 선착순 배정되며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929-486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