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가족과 가볼만한 행사

피서지보다 실속 있는 공연·전시 풍성  

바야흐로 여름방학과 휴가철이다. 이 특별한 날들을 맞아 올해도 어김없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겨냥한 공연물이 넘쳐나고 있다. 올 여름 아이들의 손을 잡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 클래식, 뮤지컬, 전시 등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 2010 청개구리 쿨 썸머 페스티벌

‘2010 청개구리 쿨 썸머 페스티벌’은 3200평의 넓은 공간에서 11개의 물놀이와 다양한 놀이기구를 아이들이 날씨 걱정 없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터다. 6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 1홀에서 열린다. 수영장 외에도 버블쇼 시즌3(10가지 버블체험), 페달보트, 뽀로로에어바운스, 전동카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시설을 제공한다. 수도권 및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름철에 어린이 청소년 어른이 다함께 즐길수 있는, 재미있고 건전한 대형 물놀이이벤트로 안성맞춤이다.
문의 031-969-5518

▲ 11개의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2010 청개구리 쿨 썸머 페스티벌’. 3200평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수영장 외에도 버블쇼 등을 즐길 수 있다.

◆ SBS 놀이과학체험전

킨텍스 2홀에서 6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열리는 ‘SBS놀이과학체험전’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연령대를 아우르는 폭 넓은 과학 체험전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2년간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공적인 기획전시로 평가받은 ‘키즈모터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자동차과학놀이’와 함께 친환경 창의상상체험 ‘플레이펌프’가 첫 선을 보인다.
자동차 속 신기한 과학원리를 실험해 보고 자동차 관련 즐거운 놀이를 즐기는 테마공간과, 친환경 주제속에서 창의적 상상력이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는 체험을 하는 테마공간을 선택 또는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 체험전이다.
문의 02-461-0283

◆ MBC 트릭아트 특별전

국내최초 2차원의 평면 회화작품을 3차원의 입체 감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트릭아트 작품 160여점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환상의 입체미술 체험 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트릭아트 특별전'에는 반 고흐, 마네, 클림트, 밀레, 렘브란트 등 서양 미술의 거장 50인의 원작을 패러디 한 작품 120여 점과 미디어 및 착시조형물 40여 점 등 총 16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3차원의 감각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작품 기법은 실제와 같은 생생한 색채와 함께 오감을 자극한다. 생동감과 해학으로 가득 찬 트릭아트 작품에서 관람자는 삶을 바라보는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8월 20일까지 전시되며 장소는 킨텍스 3A홀이다.
문의 02-789-1009

◆ 가족오페라 ‘마술피리’

가족오페라‘마술피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연 중 하나다. 마술피리는 마치 동화 같은 줄거리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 의미는 보물찾기를 하듯 하나하나 찾아가야 할 정도로 깊이 있는 요소가 많다. 따라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더라도 받아들여지는 의미는 각자의 나이와 경험, 수준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가족용 오페라로 적합한 것. 진리를 찾아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이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부모와 아이는 깊이 공감하고 음악의 세계에 매료당할 것이다. 공연 시간은 8월 12일부터 15일까지며 평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 7시, 일요일 오후 4시이며 공연 장소는 아람누리 아람극장이다.
문의 1577-7766

▲ 가족용 오페라‘마술피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치 동화같은 내용으로 이뤄졌다.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아람극장에서 공연한다.

◆ 2010 아람누리 청소년음악회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한 음악선물 ‘2010 아람누리 청소년음악회’가 8월7일 오후 5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펼쳐진다. 이날 연주될 음악은 수상음악,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찌고이네르바이젠, 헝가리 무곡 등 어디선가 들어본 듯 한 익숙한 클래식이다. 따라서 클래식을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클래식입문용으로 알맞은 음악이라 할 수 있다, 음악시간에 배웠던 각국 유명 작곡가들의 작품을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만나보는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입문 공연. 탄탄한 실력의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상임지휘자인 안현성이 직접 해설자로 나서 청소년들의 음악여행을 가이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