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 장학생 선발

사)고양천사운동본부(본부장 최광수)가 2010 천사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지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5개 고등학교 2학년 학생5명을 천사데이 장학생으로 선발 하고 각각 장학금 250만원씩 1250만원을 전달한다. 먼저 올해 4/4분기 장학금을 11월 20일 전달할 예정이며 내년 4/4분기 까지 매분기 고등학교 등록금 5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천사데이를 맞이해 전달된 이번 장학금은 천사운동본부에서 1구좌당 작게는 1004원부터 많게는 수십여 만원까지 모아진 천사들의 기부금이다. 장학금은 1700여명의 기부천사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을 어려운 환경이지만 환경에 굴하지 않고 상위 성적 10%에 있는 학생들에게 학교에 직접 찾아가 장학 증서를 전달한 것이다.
김용우 사무국장은 “장학생 선발은 각 학교의 장학 담당선생님과 담임선생님 그리고 교장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으며, 앞으로도 천사운동본부는 이번 장학금전달식을 원년으로 삼아 매년 점차적으로 천사데이 장학생을 더 늘릴 계획이다.”며 나눔 확대에 대한 천사운동본부의 의지를 보였다. 천사운동본부는 장학금 지급 이외에 독거 노인돕기, 어려운 가정 생계지원, 소년소녀 가장돕기 등의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의 어려운 환경의 시민들에게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월1회 운영위원들이 회의를 통해 지원규모와 방법, 수혜자 심의와 더불어 새로운 나눔 사업과 발전방향등에 대해 논의하며 적극적인 천사운동본부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천사운동본부의 최광수 본부장은 “학창시절의 주요한 시기인 고3학년에 최소한 등록금 걱정없이 공부에 매진하라는 뜻에서 가정환경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2010년 10월 04일 현재 고2학년 학생들에게 지급한 장학금이며 내년에도 제2기의 천사데이 장학생을 고양시 관내의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천사운동본부는 지난 2003년 이래 현재에 이르기 까지 지역내에 거주하는 이웃 중에서 어려운 환경으로 희망을 잃고 살아가는 여러 어려 어려운 이웃을 찾아 회원들이 모아준 정성을 전달하고 희망을 갖도록 격려해주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단체다. 희망천사되기 희망지킴이 행사본부에 도움을 주실분은 031)921-1004로 연락하면 된다. www.ihope1004.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