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송산동 부녀회, 성금 쌀 기탁
송산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안보영)는 7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과 쌀 10kg 2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과 성품은 새마을 부녀회에서 지난해 ‘우리의 작은 사랑으로 희망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1일찻집을 개최하여 모은 수익금으로 만들어져 더욱 의미가 뜻 깊었다.
새마을부녀회 안보영 회장은 “사랑의 1일찻집 행사에 송산동의 각 직능단체와 주민들의 큰 호응이 있어 어려운 가정에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성금이 모아질 수 있었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사랑 나눔행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선수 송산동장은 “새마을부녀회의 적극적인 나눔 행사로 성금을 모을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며, 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겨울을 나기 힘든 관내 저소득에게 잘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엽1동 독지가 사랑의 성금
사랑의 온정이 식어가는 요즘, 지난 12월 31일 주엽1동 주민센터(동장 이은덕)에 한 독지가가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자신이 드러나길 원하지 않은 이 독지가는 “어렵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냐”며,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돌아볼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의 마음을 전했다.
이은덕 주엽1동장은 “기부문화에도 한파가 불어 닥친 요즘, 질병과 장애 등으로 도움이 꼭 필요한 주민을 위해 뜻 깊게 사용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엽1동은 성금을 경기도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일산1동 단체장 구제역 초소 방문
일산1동 주민센터 직능단체장들은 7일, 일산서구 내에 설치되어 있는 구제역 방역초소를 방문하여, 계속되는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작업으로 고생하는 공무원 등을 격려하고 손수 끓인 따뜻한 떡국과 음료를 제공했다.
이날 초소를 방문한 노경수 일산1동 직능단체회장은 “추운 날씨에 직원들이 구제역 방역초소에 근무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일산1동 직능단체에서 따뜻한 떡국으로 격려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이런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해 여러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마무리 되어 농가의 고충을 덜어주었으면 한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화정2동 적십자회비 납부 서한
화정2동 주민센터는 사회봉사와 구호활동, 국제구호 등 적십자 추진사업을 위한 2011년도 적십자 회비 모금과 관련하여 11개 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 3개 초등학교, 3개 중학교 및 로데오거리 등의 상가를 대상으로 조기 납부 협조를 부탁하는 동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동 서한문에서는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집중 모금기간인 2월 28일까지 조기에 납부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여 줄 것을 전하였다.
식사동 신년 맞아 떡국 제공
식사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성옥)는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4일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식사동 주민들과 유관 기관장, 직능단체장 등 150여명을 초대하여 ‘신년 맞이 떡국제공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관 기관장 및 직능단체장들의 새해 안녕을 기원하는 ‘시루떡 자르기’에 이어 참석한 모든 분들이 다함께 식사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국, 과일, 음료 등을 맛있게 먹으며 서로의 안부와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새해 첫번째의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새마을부녀회 최성옥 회장은 “내년 초에도 행사를 계속 실시하여 작으나마 우리 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보탬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화정1동 저소득 고교생에 장학금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주)는 4일 동 주민센터 문화사랑방(2층)에서 화수고등학교와 화정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 학생 6명(각 30만원)에게 장학금 180만원을 지급했다. 장학금은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2010년 주민자치 수강료 수입금의 일부를 모아 마련했다.
화정1동 최경주 주민자치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바른 인성과 용기를 갖고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물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향후에도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장학 사업은 지속적으로 발전ㆍ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