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진정한 웰빙수련, 에버요가(EVERYOGA)

사회가 발달할수록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평화, 의식 향상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다. 요가는 21세기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진정한 웰빙수련이다. 일산동구 장항동 웨스턴돔 사거리, 현대요가 전문스튜디오 에버요가(대표 김라온)는 그곳만의 특별함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옮기게 한다.

요가는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해 오는 심신 단련법 중 하나로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는 훈련과 명상을 통해 초자연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물질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늘날에는 건강 증진과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대학에서 무용을 전공하면서 1학년 때부터 요가를 시작했다는 김라온 대표<사진>는 “물 흐르듯 즐거운 요가를 통해 균형 잡힌 몸매는 물론 마음의 자유도 얻을 수 있다”며, 요가는 평상 시 안 쓰던 근육을 건드려주며, 자연스럽게 늘려준다고 말한다.
그래서 요가를 꾸준히 하면 각선미가 드러나고 날씬해진다. 또 척추를 펴주고, 관절을 늘려 주어 숨어 있던 키를 발견하기도 한다. 김 대표는 “40대의 여자 한 분은 6개월가량 척추정립 수업 등의 요가 수련법을 통해 병원에서 종합검진을 한 후, 키가 2cm 커진 것을 알고 얼마나 깜짝놀라며 기뻐했는지 모른다”고 전했다. 요가를 통해 근육이 늘어나 숨어있던 2cm를 찾게 된 것이다.
넓고 쾌적한 공간 속, 즐거운 화합의 장
120여 평의 넓은 공간과 최고의 시설 속에서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에버요가는 4명의 전문 요가강사들이 요가와 명상,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이 곳 강사 들은 회원들에게 기술적인 것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때문에 회원도 예약제로 모집한다. 회원들의 생일과 기념일을 일일이 챙겨주며,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을 가진 회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해 보다 높은 치유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는다. 그런 까닭에 에버요가는 단순한 요가수업 장소이상의 의미를 넘어 서로 마음 맞는 사람들이 모여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기도 하다.
재미와 즐거움을 더하는 에버요가 프로그램
에버요가는 기존 요가에 재미요소를 접목해 지루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요가의 새로운 길을 열고자 한다. 김 대표는 “호흡과 동작을 일치시키면서 자신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주시하며 온전한 자기세계에 몰입하다 보면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게 된다”고 말한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는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균형잡힌 몸을 위한 요가 클리닉,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근육과 유연성의 조화를 이루는 파워, 전신 근육을 아름답게 가꾸는 요가 밸런스, 다이어트와 아름다운 자신감의 핫, 건강한 탄력과 삶의 활력을 주는 ‘움직이는 명상’ 요가 빈야사 등이 있다. 또 경락마사지와 요가를 병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에버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사람 몸은 각각 다르다, 내 몸에 맞는 ‘맞춤요가’
에버요가에서는 개개인에 맞는 요가수업을 제공한다. 이는 담임강사의 개별지도를 통해 몸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해 세밀하게 파악하고 풀어나가는 개인 맞춤요가로 개인 신체와 연령, 증상 별로 체계화된 동작들을 심도 있게 수련한다.
임산부요가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임산부에게 필요한 몸동작과 올바른 호흡법을 수련해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엄마와 태아의 교감을 높이는 한편 건강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임산부의 개월 수에 맞게 일대일로 진행된다.
아이들의 곧은 체형과 함께 내면의 아름다움을 함께 길러주는 키즈요가와 성장마사지도 있다. 요가와 마사지를 병합해 꾸준히 성장판을 자극, 재미있는 놀이와 게임식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성장·유아기 아이의 신체발달 교정효과를 극대화하며, 몸과 정신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는다.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귀가 솔깃할 반가운 이야기이다.
문의전화 031)903-6606
홈페이지 www.everyo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