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엽역의 명소 |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복지관 단체 지원, 그랜드 적십자봉사단 창단 등 충실한 지역참여에 큰 호응

 

 

1996년 문을 연 그랜드백화점은 고양의 첫 백화점이자 실속파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쇼핑공간이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뉴코아 아울렛과 세이브존 등 쟁쟁한 쇼핑공간들이 있는 고양에서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랜드 백화점의 매력은 무엇일까. 일단 실속 있다는 것. 최고급 브랜드는 아니지만 좋은 브랜드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백화점의 서비스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그랜드백화점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취향은 명쾌하다. 값비싼 명품에 흔들리기 보다는 품질 좋고 가격 부담 없는 실속 브랜드를 찾는 알뜰 군단이다. 명품 가방 한 가지 보다는 좋은 가방 하나 사고 아이들  옷까지 한 벌 마련하는 이들 알뜰파 여성들은 사실 가장 저변이 넓은 고객층이다. 한번 끌어들이면 쉽게 뺏기지 않는 충실 고객이기도 하다.

그랜드백화점에는 165개의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있다. 최근 신세계 첼시의 개장으로 고양 등 강북 전역이 들썩이고 있지만 그랜드는 끄떡없다고 자신한다. 신세계 첼시에 입점한 브랜드와 그랜드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 중 겹치는 브랜드는 단 2개. 그랜드 브랜드 선호 고객이 첼시로 가면 살 게 없다는 말이다. 그랜드백화점 입점 브랜드는 30대는 물론 40대와 50대, 60대까지 포용한다. 중년층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안느는 일산 그랜드 매출이 전국 1위를 차지한다. 포라리 레노마 마담엘레강스 크로커다일 트레몰로 디크라쎄 피에르가르뎅 영우 등 최신 유행 브랜드는 아니지만 오랜 전통을 가진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 아이잗바바 베네통 블루페페 베스띠벨리 로엠 꾸즈 AK앤클라인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도 고루 갖추고 있고 닥스 코치 쌤소나이트 폴로 리복 나이키 아디다스 해외 유명브랜드도 빠짐없이 집적돼 있다.



그랜드백화점은 특히 최신 브랜드 입점에 심혈을 기울이고 백화점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리뉴얼 해 고급스럽게 쇼핑하며 실속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그랜드 고객의 수요에 더 적극적으로 화답하기로 했다. 올 봄 코치와 마이클코어스, 코데즈컴바인, 데카당스, 엣뮤, 카파, K-SWISS 등 유명 브랜드가 새로 입점했고 소비자 선호 브랜드를 계속 입점시킬 계획이다. 최근 가장 유행하고 있는 스포츠 아웃도어용품은 지하3층에 아예 별도의 독립 공간을 마련했다. 다른 백화점에서는 드문드문 있는 세일이 이곳 그랜드에서는 정기적으로 펼쳐지고 이월상품 특가 기획전도 항상 마련돼 있어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에 맞춰 신·구 디자인을 맘껏 고를 수 있다.

이상우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장
이상우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장은 “현대백화점이 오픈하고 가까운 파주에 신세계 첼시가 오픈하는 등 시장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고객의 큰 이동은 없다”며 “그랜드 고객층은 그랜드만의 쇼핑공간에 매력을 느끼는 탄탄한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우 점장은 “그랜드 백화점을 아껴주시는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더 적극적으로 보답하기 위해 쇼핑환경을 좀 더 쾌적하게 개선하고 좋은 브랜드를 더 적극 입점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드백화점은 다른 백화점에서는 하지 않는 지역마케팅을 충실하게 실천한다. 롯데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이 기존 회원 중심의 마케팅에 주력한다면, 그랜 백화점은 포괄적인 지역주민을 위한 마케팅을 위해 노력한다. 부녀회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시민단체와 복지관과 연계한 캠페인을 벌이기도 한다. 또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적십자 봉사단을 독립적으로 꾸려 본격적인 지역사회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지역주민과 회원을 대상으로 영화관 무료 초청행사를 갖기도 한다. 지역과 지역주민의 입장에서는 참 고마운 일이다.

이상우 점장은 “주엽역이 고양의 명소가 되고 그랜드백화점이 고양시민을 위한 문화쇼핑공간으로 탄탄하게 자리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주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마케팅에 충실해야 한다”며 “고객이 그랜드에 베푼 만큼 지역주민에게 더 많이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랜드백화점은 올 봄 문화센터도 새롭게 오픈한다. 그랜드는 고급스럽고 알뜰한 쇼핑을 즐기고 싶은 고양스타일의 여성 고객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쇼핑공간이자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성장하고자 하는 따뜻한 문화공간이기도 하다.                                          

 

문의전화  031-917-0101

새 봄맞이 그랜드 이벤트
지역주민 노래자랑 본선   3월 25일
여성캐주얼 60-80% 세일  로엠 블루페페 베스띠벨리 영우 디크라쎄 안느 등
새 브랜드 오픈축하이벤트   코치 마이클코어스 30%세일 /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 균일가
아웃도어 전문매장   트렉스타 40% 세일 / 카파 10만원 이상 구입시 보조가방 증정 / K-SWISS 전 구매고객에게 우산증정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