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행신3동 지역아동센터 나들이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선)에서는 지난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람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4명을 초청하여 함께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들은 물론, 청소년지도위원회, 행신3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아이들과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
이날 꽃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오후에는 지난 3일 개관한 ‘배다골테마파크(덕양구 화정동 소재)’를 찾아서 민속박물관, 잉어마을, 식물원 등을 둘러보았고, 체험활동으로 잉어목걸이 만들기, 잉어먹이주기, 페이스페인팅 등을 즐기며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
정진선 주민자치위원장은 “가정의 달 5월에 소외되기 쉬운 우리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더없이 기쁘다”며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밝은 미래를 꿈꾸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쌀’ 후원으로 이웃사랑
덕양구청에서는 이웃과 정을 나누는 사회를 실천하기 위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덕양구는 행신동에 소재한 ‘참이맛’ 대표 문윤봉 씨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백미(10kg) 100포, 라면 100박스를 기증하여 지난 6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서는 문 대표와 함께 ‘참이맛’ 홍보대사인 한국 최초 여자 프로복서 김주희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평소에도 이웃사랑실천에 관심이 많아 사랑 나눔 밥차 행사, 청소년장학지원사업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던 것으로 알려진 문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작은 정성을 표시하게 되었다”며 겸손하게 뜻을 전했다. 기탁 받은 물품은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내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