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행신2동 이웃사랑 농작물 재배
18일 행신2동에서는 ‘이웃사랑 농작물 재배’의 일환으로 고구마를 심어 이웃사랑 실천의 발돋움을 시작했다.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선웅주)는 지난달 농경지 사전작업에 이어 주민자치위원들과 행신2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함께 고구마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중구 시의원도 함께 했다. 이번 농경지에 파종된 고구마는 10월 중에 수확 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연말 소년소녀가정 및 독거노인 등 주변의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
주엽2동 문촌마을 7단지 문화잔치
주엽2동에 소재한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14일 ‘문촌마을 7단지 문화잔치’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화합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했다. 문화잔치는 간단한 기념식과 지역을 위해 노력한 봉사자들을 시상하고, 사진전시와 남사당놀이,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문화잔치를 위해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직원과 적십자 봉사단, 부녀회, 나눔사랑회(주엽2동 주민센터 공무원봉사단), 학생봉사단 등에서 음식을 만들어 참여한 주민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는 직접 도시락을 전달했다.
행신3동 마을신문 이름 지어주세요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선)는 6월 창간 예정인 행신3동 마을신문의 이름을 공모한다. 이번에 창간되는 마을신문은 마을소식과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사항,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을 담아 분기별로 발행될 예정이다.
공모는 행신3동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17일까지 메일(mymelody52@korea.kr) 또는 행신3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작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당선작 1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내년 봄 벚꽃 구경은 정발산으로
고양시는 정발산공원 산책로 기존 왕벚나무 식재구간에 추가로 왕벚나무 30그루를 식재하여 새롭게 벚꽃 길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정발산공원은 일산신시가지와 호수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원으로 평소 주민들이 등산로로 많이 애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왕벚나무가 1그루씩 산재되어 있었으나, 이번에 30그루를 추가로 식재하고 가로수 보호틀 설치 후, 꽃 잔디를 심어 새로운 벚꽃 명소로 탄생하게 됐다. 시는 대화동 고양실내체육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양질의 토사를 이용하여 등산로를 일제히 정비,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송포동 새마을 부녀회 체험 장터
송포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김지희)는 7일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이웃 사랑 및 녹색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제2회 일산서구 체험마당 나눔 장터’에 참가했다. 이날 나눔 장터에는 송포동 새마을 부녀회 회원 및 각 직능단체 회원, 동 주민센터 직원 등 50여명이 참가하여 의류 및 도서, 완구류 등 약 1000여점의 재활용품을 판매했다.
고양동 속초시 청호동과 교류협력
고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재성)는 11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속초시 청호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박혜철) 위원들을 초청해 양 센터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고양꽃전시회 등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초청기간 중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상호방문의 정례화, 특산품 교차판매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후, 함께 고양꽃전시회를 관람하고 농협박물관을 견학했다.
고양동 주민자치센터는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주민자치센터와 지난 2007년 11월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으며, 상호방문 정례화에 따라 이번 꽃전시회시기에 맞춰 고양시를 방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