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화전동 망월산 등산로 정비
화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덕호)는 작년 태풍 ‘곤파스’로 인해 부분적으로 망가졌던 화전동 망월산 등산로를 화전동 소재 30사단 장병들의 협조를 받아 복구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7월 6일 30사단을 방문, 사단장인 양종수 소장에게 망월산 등산로 정비에 도움 줄 것을 요청했다. 군부대에서는 흔쾌히 수락하고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30사단 장병 300명을 지원했다. 허덕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정말 막막했는데 도움을 준 30사단장과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행신3동 독거어르신 복달임 행사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선)는 통장협의회, 부녀회 등의 협조를 받아 지난 20일 행신5, 행신6, 가라산경로당 등 5개 경로당의 독거 어르신 100여분을 대상으로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대접했다. 정진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삼계탕과 함께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주엽1동 마을신문 학생기자 모집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희동)는 마을신문 학생기자 모집을 위해  강선초등학교 등 6개 학교를 방문해 안내문을 전달했다.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07년 마을신문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회 제작되었으며, 매회 주엽1동 가구 수인 1만2000부를 발간한다. 학생기자는6개 학교(강선·문화·주엽초, 발산중, 경기영상과학고, 일산국제컨벤션고)에서 1명씩 모집해 12월까지 활동하면서 기사를 쓸 예정이다.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무웅)는 4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임기만료ㆍ자진사퇴 등으로 해촉 됨에 따라 주민자치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주민자치위원은 장항2동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장항2동 사업장 종사자 중 지역주민을 대표해 지역주민의 문화·복지·편익증진과 주민자치활동 강화를 위해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며 8월 10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  

행신1동 능곡침례교회 훈훈한 미담 
행신1동 능곡침례교회(목사 이정상)에서는 8년째 어르신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 아름다운 미담이 되고 있다. 능곡침례교회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행신1동 대림주택 102호에서 주변 어르신에게 무료급식을 진행하고 있다. 200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8년째다. 지금까지 많은 어르신과 점심을 나누었다. 이정상 목사는  “그동안 자원봉사자들이 도와 좁은 장소지만 대접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식사할 수 있도록 정성으로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성사1동 사랑의 밑반찬 전달
20일 성사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석인순)는 더위도 잊고 감자를 조리고 고등어를 굽느라 분주했다.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밑반찬을 만들기 위해서다. ‘사랑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는 2008년 6월부터 성사1동의 직능단체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사연)와 동 새마을부녀회가 협심해 매월 2회 기초수급자,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지역공동체 주민자치사업이다.

탄현동 6단지 부녀회 삼계탕 대접
탄현동 6단지 부녀회(회장 마원자)는 26일 단지 관리사무소 경로당 및 지하 에어로빅 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할 계획이다. 탄현동 6단지 부녀회는 평소 탄현동 내에서 단지 내 화합 및 단지 간 친목을 주도하고, 이웃돕기 행사를 추진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해 주변 이웃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