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리더로의 능력 인증, 고양서만 11명 선발돼

지난 6월 10일까지 총 1646건의 응모신청서가 접수된 제13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자랑스러운 고양시 청소년 11인이 선발됐다. 이번 대회는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고등교육협의회 주최, 교육과학기술부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EBS 후원으로 이뤄졌다.

1,2차 서류와 3차 면접을 거친 엄격한 심사 속에서 고양시에서도 자랑스러운 봉사 리더로서 꿈과 자부심을 가진 청소년들이 그 능력을 인정받고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하며 응모한 모든 청소년들에게도 앞으로 더욱 발전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 발표는 은상, 동상, 장려상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교육과학기술부 및 여성가족부 장관상, 금상은 오는 9월 6일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The Prudential Sprit of Community Awards)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선발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본, 대만, 아일랜드, 인도에서도 열려 대회에 참가한 중고생수는 약 10만명을 넘고 있으며 2만 4천명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
은상 박현선 정발고등학교
장려상 길윤재 고양예술고등학교
장려상 이현진
장려상 정혜원
장려상 진민지
장려상 이서윤 백마중학교
장려상 이승용 저동고등학교
장려상 손준혁 정발고등학교
장려상 김주희 주엽고등학교
장려상 박신현
장려상 공진권 풍동고등학교
장려상 이호영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