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 ‘숯향기 나눔 봉사단’ 사랑 실천
탄현동 주민센터의 ‘숯향기 나눔 봉사단’은 지난달 28일 홀트복지타운에서 복지 나눔 1촌 맺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탄현동 숯향기 나눔 봉사단은 당초 동 직원으로만 구성됐던 봉사단을 직능단체 회원 및 가족들도 같이 참여해 정기적으로 지역에서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고자 구성됐다.
마두2동 13통장 공개모집
마두2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25일부터 제13통장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 지역은 마두2동 제13통으로 강촌마을 8단지 중 809~815동이 이에 해당되며, 올해 2월 중 현통장의 임기 만료가 예정된 곳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2012년 1월25일) 13통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30세 이상의 주민으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활동력 있는 자면 가능하다.
신청자는 최근 7년간 자원봉사실적이나 상훈이 있는 경우, 증빙서류를 갖춰 2월 6일부터 7일까지 동 주민센터에 ‘통장후보자 등록 신청서’를 접수해야하며, 최종 결과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2월 13일경 발표할 예정이다.
중산동 주민자치위 교통캠페인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주정숙)는 지난달 20일 해태쇼핑 사거리에서 설 명절 귀성, 귀향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가 잦았던 해태쇼핑 사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안전운전과 신호등 준수를 당부하고, 피켓 등으로 운전자 및 동승 가족들의 안전의식 정착을 위해 실시됐다.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정기회의 30분전에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산동 주민자치위 이웃돕기
관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오형)에서는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60세대에 백미 20㎏ 60포와 농협상품권 5만원권 60매 등 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역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관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를 위해 지난해 사랑의 일일찻집 운영 이익으로 비용을 마련했다.
행신2동 자율봉사회’ 회원 모집
행신2동 주민센터는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자치활동을 통해 마을발전을 이끌어 갈 ‘주민자치 자율봉사회’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선웅주)는 2011년부터 지역공동체 사업인 마을가꾸기 사업, 농작물 재배, 8.15지도체육대회 등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분야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주민자치 자율봉사회’를 운영하고 있다.
백석1동 저소득 중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백석1동 주민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의 교복구입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녀 중 교복을 착용하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서 지원 금액은 20만원이다. 신청기간은 2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주엽2동 사랑 나눔의 릴레이
주엽2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19일 ‘설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가 릴레이식으로 이뤄졌다. 첫 번째 나눔의 주자는 일산튼튼병원(일산서구 대화동 소재)으로 라면 50박스를 주엽2동 주민센터로 전달했고, 두 번째 나눔의 주자는 일산호수로타리클럽(회장 손혜숙), 정발로타리클럽(회장 김규중)과 주엽2동 체육회(회장 남재식)에서 약 120만원 상당의 설맞이 떡국 떡, 쌀(10kg), 갈비, 과일 및 생필품 등을 문촌7단지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주엽2동 주민센터에서는 전달받은 후원품을 공정한 기준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했으며 문촌7단지종합복지관에서도 불우이웃 10명에게 후원품을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