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운 이의 빈자리를 노래하는 '김광석 다시부르기'

 

<사랑했지만>,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주옥같은 곡들로 대중의 가슴을 울리며 영원한 가객으로써 남아 있는 ‘김광석’. 1996년, 불과 서른 하나라는 나이로 세상을 떠난 그의 노래를 다같이 함께 불러보는 추억의 콘서트가 오는 3월 24일 고양 어울림누리에서 개최된다.

1980년대 엄혹한 시대에 낡은 기타와 거친 목소리만으로 평범한 사람들의 소박한 이야기를 들려주던 김광석. 그의 목소리가 언제나 어두운 곳을 밝혀주었기에 그의 노래는 잊혀지지 않고 계속 되었다. 그가 우리 곁을 떠나고 1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그의 노래는 그의 목소리를 통해, 그리고 동료, 후배들을 통해 아직도 수많은 스피커 너머로 흘러 듣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올해로 3년째 맞이한 이번 김광석 다시부르기 콘서트에서는 ‘김광석과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그의 빈자리를 평범한 사람들이 채워갈 예정이다. 슬픈 사랑의 기억을 안고 있는 사람, 삶의 전환기에 힘들어하는 사람, 우리 옆에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나씩 모아 김광석이 남겨놓은 공백을 채우며 그의 음악으로 하여금 ‘지금’을 사는 평범한 사람들과 다시금 소통하고 교감하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박학기, 라이어밴드, 한동준, 동물원, 유리상자, 자전거탄풍경, 이적, 장필순, 김태우, 박기영 등의 가수들이 참여할 예정인 ‘2012 김광석 다시부르기’ 고양 콘서트는 온라인을 통해서 예매할 수 있다.

 

김광석 다시부르기 공연 안내
일 시
  3월 24일(토) 오후 3시 , 7시
장 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티 켓  VIP석 8만8천원
         /R석 7만7천원/S석 6만6천원

문 의  1588-6306
예 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 옥션 ticket.auction.co.kr


‘김광석 다시부르기’ 독자이벤트
3월 24일 ‘김광석 다시부르기’ 콘서트에 독자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벤트 게시판에 신청글을 남겨주세요. 5명을 선정하여
오후 3시 공연 R석 초대권(1인 2매)을 드립니다.
*본 게시판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응모기간
  3월 16일 낮 12시 마감     
당첨발표  3월 16일 오후    
문의  031-963-2900

신청하러 가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