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2012년 중점사업으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마·워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수동적이고 산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에서 탈피해 시민 스스로 봉사단을 구성, 자원봉사를 기획하고 실행해 참여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

고양시 시민이면 누구나 20인 이상의 단체를 구성해 참여할 수 있고, 최종 선정된 100여 단체는 활동에 필요한 교육 및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고·마·워’는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의 힘(Power)과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봉사자들과 수혜자들의 감사의 마음을 뜻하는 말로써, 일반시민이 아이디어를 냈고 자원봉사센터가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 프로젝트의 공식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윤용석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가까이 있는 내 친구, 동료, 이웃들과 함께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며 지역공동체 문화가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발적이고 조직적인 시민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어 궁극적으로 인구 100만의 고양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수준 높은 자원봉사 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 공모 신청 마감은 4월 2일까지로 신청서 양식을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