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 위탁기관 선정

고양시 5개 종합사회복지관(문촌7종합사회복지관,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일산종합사회복지관(간사기관), 흰돌종합사회복지관, 이하 고양시복지관연합회)에서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단기 대안교육 위탁 특별교육 이수 연합사업설명회를 오는 3월 22일(금)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 1시간 반동안 실시한다. 대상은 고양시 파주시 소재 중고등학교 특별교육 담당 교사로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3층 다목적 홀에서 진행한다.
고양시복지관연합회에서는 각 기관별로 경기도교육청에서 단기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개별적으로 특별교육 이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2013년에 들어서는 연합사업설명회, 학부모교육,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의 연합사업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그 연합사업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는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기존의 특별교육 징계 처분 청소년 대상 특별교육 이수와 관련한 신청-진행-평가의 내용은 물론이며, 2013년부터 신규로 진행되는 학부모 특별교육(학교폭력에 의한 특별교육 처분을 받은 청소년 학부모 대상) 실시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고양시복지관연합회의 관계자는 “청소년 학부모 각 기관별 이수프로그램 안내와 각 기관별 특별교육 이수 프로그램 일정 안내를 하니 고양 파주 지역 중 고등학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