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문병원 '동원산부인과 산후조리원' 확장 리모델링

 

본관 조리원 로비                                                      신관 산후조리원 거실

 

북유럽풍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호텔 품격의 분위기에 친환경 청정 인테리어
사용하는 신생아용품 최고급 오가닉 제품 사용

인권분만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여성전문 병원 동원산부인과에서 지난 12월 산후조리원을 확장, 이전 오픈했다. 또한 본관의 산후조리원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워진 모습을 선보였다.

조리원의 인테리어는 최근 트렌드라 할 수 있는 모던스타일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북유럽풍의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접목하여, 호텔 품격의 격조 높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산모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출산 후 나타날 수 있는 우울감 해소 및 극복을 위해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페인트, 벽지 등 친환경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포름알데히드와 톨루엔 같은 유해물질을 차단하기 위해 “카이스트 새집증후군 처리 공법”을 채택, 실내 공기 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산후조리원 내의 공기와 함께 산모와 아기의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는 친환경 제품 처리를 하여 친환경 청정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다.

산모가 직접 사용해야하는 룸 내의 패브릭 제품은 마이크로화이바 원단의 알러지케어 및 집먼지진드기 제거 등 특수 가공 처리 된 최상급 호텔에서나 사용하는 60수 이상의 면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모유수유·힐링 요가·몸매&피부 에스테틱과 베이비 마사지 및 아기 목욕시키기 교육 등
산모·아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자연분만과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 왔던 동원산부인과는 건강한 산후조리를 위한 ‘산모 관리프로그램’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모유수유 전문가의 1:1 모유수유 및 유방 관리,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힐링 요가’, 출산 후 몸매 회복과 피부 관리를 위한 ‘에스테틱’ 이용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아기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엄마와 아기의 유대감 증진을 위해 베이비 마사지 및 아기 목욕시키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어 조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아기를 돌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연약한 아기 피부에 자극이 없는 오가닉(유기농) 코튼을 사용한 신생아 용품 제공으로 아기 케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출산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상태를 살피는 것 또한 중요한 일이다. 산모와 아기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체크하기 위해 수시로 산부인과, 소아과 선생님의 회진이 이루어지고 있고,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며 약해진 산모들의 치아상태 점검을 위한 치과 검진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산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반룸에는 대형 LED TV, 테블릿PC 등 마련
VIP룸에는 전용 베이비 침대·남편 업무데스크와 아메리컨 스타일 아침 준비

산모와 남편이 함께 사용하게 되는 룸에는 대형LED TV, 테블릿PC, 공기청정기, 유축기, 일체형 비데, 고급 목욕용품, 프리미엄 생수 등이 마련되어 있고 VIP룸에는 전용 베이비침대와 남편을 위해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는 노트북이 세팅된 데스크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남편의 아침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토스트와 음료가 제공되고 있다.

입소·외부 이동 경우 고품격 리무진 서비스
조리기간 산모의 정신적, 육체적 회복과 육아에 실질적인 교육, 엄마로서의 자신감을 키워
조리를 위해 타 병원에서 동원산후조리원으로 입소를 하거나 외부 이동이 있을 경우에는 최고급 차량(3,000cc 이상)을 이용한 고품격 리무진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어 산모 뿐 아니라 보호자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도 반응이 뜨겁다. 국내 유명 작가의 미술품으로 벽면을 장식하여 갤러리풍의 룸과 1:1 아기 케어가 가능한 간호인력의 배치 등 산모와 아기를 배려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진다.

산후조리원에서의 조리 기간은 엄마와 아기에게 있어 실질적인 육아 시작 전 육아의 워밍업 단계라 할 수 있다. 출산과 함께 찾아오는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산모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회복을 돕고 육아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엄마로서의 자존감을 키우고 건강한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진정한 산후조리원의 역할이라 할 것이다. 동원산후조리원은 이런 관점에서 산모와 아기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고객상담센터] 031) 921-151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