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동, 봄맞이 대청소 전개
백석1동은 지난 3월 28일 통장협의회 및 바르게살기 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새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백석1동은 2013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준비하고 새 봄을 맞이해 단독주택지역과 공원 주변에 산재한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깨끗한 주민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번‘새봄맞이 일제청소의 날’행사에서는 각종 혼합 배출된 쓰레기를 공공용 봉투에, 재활용품은 마대에 분리수거했다.

마두1동 통장협의회, 장학사업 첫발
마두1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9일 마두1동 주민센터 동장실에서‘마두1동 통장장학금’수여식을 개최하고 관내 소외계층 학생 2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통장장학사업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사업에 동참하고자 통장회의를 통해 본 사업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키고 이번에 처음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 것.
한옥조 통장협의회장은 “작은 금액이지만 장학금을 받으며 기뻐하는 학생들의 표정이 잊히질 않는다. 앞으로도 통장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산동 산악회, 안전 산행 시산제
송산동 산악회는 지난 27일 파주시에 소재한 심학산에서 올 한 해의 안전한 산행을 기원하는 제12회 시산제 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시산제 행사는 산악회원 및 직능단체, 관내 주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와 묵념, 축문낭독, 산악인 선서로 시작하여 심학산 둘레길을 탐방하고 회원 간 친목을 나누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김한원 산악회장은 “산악회원들의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송산산악회는 150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12년간 146회의 산행을 실시한 송산동의 대규모 산악회이며 산악회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송산동산악회 카페에서 신청하면 된다.

효자동, 효자4통 이동건강버스 진료
효자동은 지난 28일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팀의 협조로 효자4통 마을회관에서 이동건강버스 건강진료 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비스내용으로는 건강측정장비와 전문상담인력을 갖추고 기초검사, 건강측정, 건강상담, 구강검진, 한방침시술 및 상담 등 한방진 등이다. 이날 마을회관에는 마을주민 20여명이 건강검진 및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연세가 드신 어르신분들의 참여가 많았다. 평소거동이 불편해 병원가기가 쉽지 않았던 터라 직접 찾아와 건강검진을 해주는데 대해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