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공연&체험 모음

어린이날 아이들을 자신 있게 데리고 나들이 갈 수 있는 곳이 여러 곳 있다. 가족 봄나들이 겸, 맛있는 도시락도 준비해서 나가보면 어떨까. 이색 공연도 구경하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꼬마들 눈이 휘둥그레 질 것 같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의 야외공연, 길놀이 및 거리공연.

 

고양어울림누리 ‘고양어린이세상’
5월 4일과 5일 어린이날은 고양어울림누리 전체가 어린이들의 세상으로 탈바꿈된다. 행사는 꿈을 담은 공연과 야외체험으로 꾸며진다. 4일에는 어울림누리 광장에서 생활 속 과학탐험과 공예체험을, 5일에는 야외공연과 거리공연, 체험행사가 진행돼 축제분위기를 맘껏 누릴 수 있다. 어울림미술관에서는 ‘신기한 곤충체험전’, 별따기배움터에서는 어린이와 가족 대상의 가족영화를 상영한다.
5일 거리공연이 펼쳐질 어울림 광장에서는 오전 10시 30분 유쾌한 타악 ‘잼스틱’의 공연을 시작으로 풍선마술 퍼포먼스, 줄인형극 걸어다니는 마리오네트쇼, 버티컬 퍼포먼스, 전래동화 연희극 전우치전과  장애우 연희단 ‘땀띠’가 함께하는 미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오후 3시 30분부터 고양오리온스 팬 사인회도 열린다. 꽃메야외극장에서는 인형극 ‘황소와 개구리’, 판소리 ‘흥보야 대박나라’ 팝핀현준의 ‘팝핀댄스’. ‘전우치전’, ‘삼도농악가락’이 열린다.
또 하나 눈여겨 볼 만한 것이 어울림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다. 5월 4일 ‘업(UP)’, ‘내가 여자가 된 날’과 5일 ‘일루셔니스트’, ‘스탠리의 도시락’ 등 4편이 준비되어있다.
체험행사로는 ‘꿈꾸는 기차’·황토벽돌로 나만의 성 만들기·커피찌꺼기에서 버섯키우기·앵커체험 나만의 음반제작·프로필 및 가족사진 찍기가 있다. 야외 거리공연은 모든 자리 무료이고 야외체험은 3000~5000원이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당일 배포되는 리플렛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1577-7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의 야외공연, 길놀이 및 거리공연의 모습으로 5월 4일(토)부터 5월 5일(일)까지 출판도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5월 1일(수)부터 한 달간  출판도시 입주사, 외부 출판사, 관련 단체 포함 200여 개가 참여하는 어린이 책잔치는 총 예산이 3억 2천만원이 출자되는 규모있는행사로 전시·공연, 멀티미디어 등 출판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11주년을 맞는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
국내 단일 어린이 책 행사 중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가 올해 11회를 맞았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걸어요, 놀아요, 읽어요.’라는 주제로 열린다. 책 관련 프로그램만 있는 것이 아니다. 숲 속 야영, 콘서트 백일장 영화제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행사가 풍성하다. 출판도시 전체가 놀이터이자 한 권의 책이 된다.
5월 1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3일 창작교육연극, 5월 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장기하와 얼굴들·강산에·두번째 달의 북 피크닉 콘서트가, 5일 오후 1시 핑거기타리스트 정선호의 공연이 열린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출판도시 숲 속 북캠프’(4~5일)는 부모와 자녀가 숲에서 야영하며 책 잔치와 음악회에 참여할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5월 5일에는 어린이와 부모가 한 조가 돼 글을 쓰는 가족백일장이 열린다. 또한, 녹지에 펼쳐진 텐트 안에서 단편 어린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어린이 텐트영화제’, 감독이 애니메이션 제작원리를 알려주는 팝업북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텐트영화제’는 텐트 안에서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단편 어린이 영화를 감상하는 특색이 있다.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단편 영화 ‘산책가’ ‘마루’ ‘남자는 울지 않았다’ ‘오목어’ ‘소녀이야기’ 등 5편을  상영한다.
(주)책 만들며 크는 학교( www.makingbook.net )의  ‘어린이 및 청소년 작가 되기’ 프로그램도 시선을 끈다. 현장에서 직접 책을 만들어보며 미래 작가의 꿈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사항은 031-955-0063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문화공원 ‘어린이 웃음축제’
‘2013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어린이 웃음축제’가 5월 5일 일산문화공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이번 웃음축제는 고양시 보육정보센터에서 주최한 행사로  매직쇼, 어린이 밸리댄스, 비보이댄스, 캐릭터인형극 등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공연이 열린다. 소원나무만들기, 키즈코스프레, 요술풍선만들기, 바람개비만들기, 로봇체험, 북아트, CD아트, 에어바운스, 민속놀이체험 등 20여 개의 테마 체험부스에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도서전시회, 미래의 직업빌딩 등 전시행사가 마련되어 부모와 함께 풍성한 놀이마당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보육정보센터(www.echild.or.kr) 031-975-3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식사도서관 ‘환상의 매직 마블링 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 마블링 쇼가 식사동 식사도서관에서 5월 4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린다. 손 그림자 쇼, 드로잉 퍼포먼스 등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마술공연으로 병설유치원·초등학교에서 100회 이상 공연한 극단 ‘매직유’가 맡았다. 식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어린이와 가족 120명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31-8075-9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