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엽 1동, 장마 대비 빗물받이 전수조사
일산서구 주엽1동은 여름철 장마를 대비해 빗물받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4일간 중앙로와 이면도로에 있는 모든 빗물받이 시설물에 대해 빗물받이의 파손, 기울어짐과 막힘 상태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전수조사에는 고봉로 91개, 대산로 79개, 강선로 135개, 중앙로 66개, 주화로 65개, 호수로 49개, 강성로 65개 등 총 550개의 빗물받이에 대해 직접 육안으로 점검했다. 전수조사 결과 보수가 필요한것에 대해서는 일산서구청 건설과에 보수를 건의했다.

중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와 소개울 청소
일산동구 중산동 바르게살기 중산지부(지부장 서대원) 회원 10여 명은 지난 13일 소개울 천변 청소를 실시했다. 중산지부 회원들은 이날 소개울 천변을 따라 각종 쓰레기를 줍고 예초기를 이용해 농로주변 잡초도 제거하면서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서대원 지부장은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마을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동하는 단체가 되도록 활동할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장항1동, ‘클린데이’ 실시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들과 장항동기업인협회 회원 60여명은 14일 마을입구에 모여 ‘장항1동 클린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농촌과 각종 공장 1500여개가 밀집된 장항1동을 주민들과 장항동기업인협회가 함께 나서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 사업이다.
장항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용국), 장항동기업인협의회(회장 이기현)는 앞으로 매월 2째주 금요일을 ‘장항1동 클린데이’로 정하기로 했다. ‘클린데이’에는 마을 대청소와 환경정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백석1동 새마을지도자회, 해충방지 활동
일산동구 백석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우)는 지난 13일 유해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민간자율방역단 방역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방역활동은 백석1동내 상가 및 공원, 주택가의 말라리아 등 전염병의 발생과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이 민간자율방역 방역활동은 6월부터 8월까지 매달 2회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덕이동, ‘Fun! Fun! 페스티벌’
시민에게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선사하고 지역상권 내 활기를 불어넣고자 지난 16일 덕이동패션아울렛 상설무대 일대에서는 ‘덕이동패션아울렛 Fun! Fun! 페스티벌!’ 행사가 열렸다.
덕이동패션아울렛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일산서구가 후원하는 이날 공연에는 ▲고양시 태권도시범단의 시범 ▲가수 김정현의 공연 ▲ 남미밴드의 이국적인 음악 등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본 행사는 덕이동패션아울렛 상설무대에서 10월까지 총 12회의 일정으로 일요일 오후 4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 공연은 오는 6월 23일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