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도서관, 맛있는 과학 프로그램
백석도서관에서는 ‘과학실험과 요리수업이 함께하는 맛있는 과학’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7~11세 아동을 대상으로 요리강사 정현주 선생의 지도로 11월 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상반기에 백석도서관에서 시행했던 프로그램인 ‘요리과학교실’의 시즌2 개념으로 더 많은 아동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개반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10월 28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접수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 8075-9083


10월 24일 ‘청년드림데이’개최
시는 오는 24일(목) 14시부터 고양일자리센터(마두동KT건물)에서 ‘청년드림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청년드림데이는 구인기업의 채용행사와 함께 청년층이 원하는 취업지원서비스를 더욱 구체화하여 대기업 인사담당자의 멘토를 통해 취업현장의 생생한 스토리를 배우는 멘토링과 취업특강을 매월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은 중장년층을 위한 ‘작은 채용의 날’ 행사를 계획 중으로 채용기업 및 많은 구직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프로그램 및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 및 구인기업은 고양일자리센터 블로그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8075-3665


내달부터 대형 폐가전제품 무료수거
시는 오는 11월 1부터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사업’을 고양시 전역에 시행한다. 앞으로 고양시민은 예약을 통해 대형 폐가전제품을 배출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게 된다. 대상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혼자 이동할 수 없는 크기의 전자제품이며 배출 예약은 인터넷(www.edtd.co.kr)이나 전화(1599-0903), 또는 카카오톡(ID:weec)으로도 가능하다. 한편 냉장고의 냉각기, 세탁기의 모터 등 주요부품이 없거나 훼손된 제품은 제외되며 안마의자, 전자피아노, 폐가구 등은 현재와 같이 수수료를 지불하고 배출해야 한다.

대화동, 제8회 가와지문화축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0월 19일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관내 성저공원 내 운동장에서 대화동 가와지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금년에는 지역에서 발굴된 5천년 전의 가와지 볍씨를 테마로 지정해 사람이 살기에 가장 좋은 지역에 대한 자부심이 엿보이는 “고양 600년” 역사의 우수한 전통 문화의 정신을 이은 주민의 참 행사로 치러진다.
이 날 축제는 식전행사로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관내학교 학생동아리팀,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팀, 문화강좌 팀 공연으로 주민들의 공연으로 눈과 귀를 모을 것이며, 나눔장터와 다양한 체험행사(도자기핸드페인팅, 페이스페인팅, 도시농촌체험 등) 및 문화행사(그림그리기 대회, 그림전시회 등)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 8075-7884


고양어르신 서화 공모대전 개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유림 봉암 서예원이 주관하는 ‘제8회 고양 어르신 서화 공모대전’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고양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모대전은 출품ㆍ접수된 총 250여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입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송동익(한문 부문)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최우수상은 황영선(한글 부문), 우수상은 김판호(한문 부문), 유순희(한글 부문), 김한복(문인화 부문)씨가 각각 차지했다. 시상식을 비롯한 개막식은 오는 16일에 열릴 예정이다. 서화 공모대전은 3일간 격조 있는 우리의 서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 : 963-0600


호수공원에서 배너페스티벌 개최
시는 호수공원에서 개최중인 시민들이 그린 배너를 전시하는 배너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연다. 2013 배너페스티벌의 주제는 ‘우리동네, My town’이다. 올해 3회를 맞은 배너페스티벌은 고양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직접 그린 배너를 산책로에 전시했다.
현재 배너페스티벌은 외부의 경제적 지원 없이 수혜자 부담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배너페스티벌 카페(http://cafe.naver.com/bannerfestival)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과 제작과정 등을 알 수 있다.
문의 : 010-3621-65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