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우수중소기업 8개 기업 선정
고양시는 21일 지역 내 중소기업 가운데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에 대한 기여도가 높고 성장 잠재력이 큰 우수 중소기업 8개를 선정했다.
올해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주)두현을 비롯해 바이탈스포츠, (주)이메이징 그레이스, 신성전자(주), 시제이포유, (주)엔티시, (주)성신메탈, (주)에다스 등 8개 기업이다.
이번 심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고양시 우수 중소기업 선정에 신청한 기업에 대해 1차 서류, 2차 현지실사 평가를 통과한 8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양시 기업지원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선정했다.


‘G-FAIR KOREA’서 400만불 실적 
시는 9일부터 12일까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주최로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3 G-FAIR KOREA’에 34개 기업 40개 부스 규모의 고양시 단체관을 운영해 약 400만달러의 수출 및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G-FAIR KOREA’는 전국 중소기업 900개사에서 1200개 부스에 참가했으며 해외 500여 개사의 바이어와 200여 개의 국내 대기업 유통업체 구매담당자가 참석하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 박람회다. 시는 2010년부터 시 예산을 지원해 부스 임대, 디자인까지 직접 선정·설치하는 등 고양시 단체관을 구성하고 참가 업체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알기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 제작
고양시는 지방세제와 지방세 납부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담은 ‘알기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를 5000부 제작했다. 또한 시와 각 구청 민원실(세무과, 시민봉사과), 동 주민센타 등에 안내책자를 비치해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지방세법을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해하기 어려운 세목별(취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정의, 납세의무자, 과세표준, 신고납부기한, 세율, 가산세 적용기준 등을 상세하게 설명되었고, 지방세납부안내 및 지방세 연간납부 일정(인터넷납부, 가상계좌납부, 직접납부) 및 위택스(www.wetax.go.kr)납부 방법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이제부터 체납자의 수목도 압류
고양시는 지난 10월 15일 지방세 1억8000여만원을 체납한 고액체납자소유 토지위의 식재된 고가의 수목인 소나무 등에 대하여 현장 압류를 실시했다.
이번 수목압류는 경기도와 합동 체납징수활동의 일환으로 그동안 지속적인 체납세 납부 독려활동에도 불구하고 납부치 않아 해당체납자의 소유 토지에서 발견된 수목에 대하여 압류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고양시는 일정기한까지 체납액을 납부토록 유도하고 이후에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압류수목을 모두 공매처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