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상봉 원진플러스클리닉 대표원장

국내에서 손꼽히는 성형클리닉이 올해 9월, 원마운트 뷰티클러스터 내에 오픈하여 화제다.
원진플러스클리닉은 최신의 의료서비스로 고객중심의 개인 맞춤 진료를 바탕으로 동안클리닉으로 유명하다. 명성만큼 원진플러스 클리닉은 성형뿐만 아니라 동안클리닉을 비롯, 피부클리닉까지 아름다움을 탄생시키는 곳으로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전문의가 포진되어 있다.
원진플러스클리닉의 이상봉 대표원장에게 수술 및 시술의 특징과 이 원장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원마운트 2층 뷰티클러스터에 위치한 원진플러스 클리닉 외관

Q. 원진플러스 클리닉만의 차별화된 시술 분야와 장비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원진플러스는 늘 최신 지견을 가지고 시술에 임하고 있으며 간단하게 어려지는 쁘띠성형,  기미, 색소치료 이외에도 최근 널리 알려진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피부재생을 도와주고 좀 더어린 피부로 돌아가는 시술과 지방이식을 하고 있으며 최근 많이 알려진 녹는 실을 이용하여 얼굴을 당기고 탄력을 주는 리프팅 시술을 여러 가지 실을 이용하여 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프팅 레이저로 간편하고 시술 후 불편함이 적은 울쎄라를 도입하여 오시는 환자분들이 부담 없이 편히 시술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원진플러스 클리닉 입구

Q.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연령별 뷰티 체크 포인트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20대, 건강하고 싱그러운 피부와 탄력 볼륨이 있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절정기의 나이입니다. 피부는 여드름 관리 정도와 화장을 지울 때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하고 늘 몸에 수분을 많이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이나 코를 수술적인 방법으로 과감히 변화를 주는 것도 좋고 얼굴이 너무 통통한 경우 윤곽주사 같은 간단한 시술로 갸름하게 보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0대, 이제 적당히 주름과 피부 탄력이 걱정되는 나이입니다. 이제부터 안티 에이징을 위해 자기 관리가 중요하며 늘 수분공급과 충분한 숙면을 취해 주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환자분들한테 시술이나 주사보다 생활습관과 운동이 더 중요하다고 늘 강조 드립니다. 피부 탄력이 조금씩 떨어지고 얼굴에 살짝 잡티가 생기게 되며 모공이 조금씩 넓어집니다. 저희 원진 클리닉에서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아기주사나 동안주사 같은 시술로 피부에 생기를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40대, 피부 탄력이 많이 저하되고 얼굴이 처지는 느낌과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어 생기가 없어지는 나이입니다. 더 이상의 노화를 막으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며 특히 체중관리에 더더욱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주름이 점점 깊어지며 인상에 신경이 쓰이는 나이입니다. 주기적인 보톡스와 울쎄라 같은 리프팅 레이저가 많은 도움이 되며 얼굴의 줄어드는 볼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과도하지 않은 지방이식도 한 방법입니다.
50대, 호르몬의 변화로 얼굴 홍조, 기미, 잡티가 많아지며 주름은 이제 화장으로도 감추기 힘든 나이입니다. 주름에 보톡스와 과도하지 않은 필러를 이용하여 주름을 펴는 것이 추천되며 지속적인 피부관리와 자가혈을 이용한 PRP시술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벌집모양의 고객 대기실 내부

Q. 수능이 끝난 수험생에게 추천할만한 뷰티 클리닉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수험생활에 지친 학생들은 여드름이 가장 많은 고민입니다. 여드름 관리로 흉터 없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타인 앞에 나서는 일이 더욱 많아지므로 눈,코 성형을 통해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이상봉 원진플러스클리닉 대표원장
Q.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미’에 대한 철학과 요즘 클리닉 트렌드는 무엇입니까?
제가 생각하는 ‘미’란 본인의 만족입니다. 제가 상담할 때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은 ‘어디가 제일 신경이 쓰이세요?’입니다. 제 기준이 아닌 환자분들의 기준으로 보고 그렇게 만들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대마다 원하는 미인상이 각각 달랐지만 시대가 변하고 기준도 다양해졌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미’란 스스로의 만족으로 좀 더 밝고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면 그것이 진정한 미의 가치가 아닐까 합니다. 의술은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 약간의 도움만 주는 방향이 옳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클리닉의 트렌드는 병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제 누구나 부담 없이 병원에 올 수 있게 더 합리적인 비용과 레이저의 상향 평준화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시술들로 점점 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안티 에이징으로 중장년층에서 점점 젊어지는 것에 대한 욕구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화장을 하듯이 이제 관리를 하고 쁘띠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원진플러스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기대에 부흥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