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봉사자 시상, 사암연합회, 대오스님 취임

(사)천수천안 불교자원봉사단은 지난 10일 오후 6시 덕양구 화정동 아벨리스 컨벤션에서 천수천안 이사장스님을 비롯한 이사스님과 사암연합회 스님 및 자원봉사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법회를 개최했다.
송년법회에서는 지난 11월 연 일일찻집의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우수 중·고등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각 30만원씩 전달했고 2013년 한 해 동안 동대병원, 복지관 등 각 봉사기관에서 열심히 봉사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도 가졌다.
이날 수상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에 윤곤순·지옥련 봉사자, 경기도지사상에 주순자 봉사자, 고양시장상에 미타사 정수스님·안소연·김미옥·강덕례·박순선·서경희·유형란·최경숙 봉사자, 고양경찰서장상에 이범식·정교순·송경순 봉사자가 수상했다. 또한 (사)천수천안 우수봉사자상으로는 연간 200시간, 300시간, 500시간이상 봉사자와 총 누적 봉사 3000 시간, 1만 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수여됐다.
특히 이번 송년법회에서는 지난 2년간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를 이끌어 왔던 성보사 주지 도원스님께서 임기 만료됨에 새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흥국사 주지 대오스님의 취임 법회도 함께 봉행됐다.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 산하 단체로 출발한 (사)천수천안 자원봉사단은 지난 2003년 8월 창립발기자 모임을 갖고, 전문자원봉사단으로 출범을 준비했다.
현재 13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국립암센터, 한국경진학교, 일산노인복지관, 홀트일산복지타운, 원당사회복지관, 남양주시 정신보건센터 등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병우 기자
woo@mygoy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