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도동, 도래울마을 민원실 운영
덕양구 흥도동은 오는 31일부터 원흥도래울마을 6단지 입주민의 전입신고 등 주민 편의를 위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민원실은 원흥도래울마을 6단지 주민공동시설 1층에 설치되고, 내년 1월 23일까지 평일 화·수·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민원실은 초기 입주시 필요한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확정일자 부여 등의 민원사무에 대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고양시 안내책자 및 각종 안내문 등도 함께 병행 배부된다.
백석동, 사랑의 도시락 배달
일산동구 백석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19일 저소득층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 70명에게 ‘사랑의 도시락’ 을 배달했다.
사랑의 도시락 배달은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백석1동 통장협의회와 공동으로 2011년부터 3년째 매월 1회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주는 ‘찾아가는 사랑 나눔방’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랑의 도시락 배달사업은 백석1동 관내에 소재한 신선설농탕 일산점과 백석동 소재 ‘이가네김치찜’에서 협찬을 받아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 70명을 일일이 방문하여 직접 전달했다.
송산동, 학생 제설봉사단 발대식
일산서구 송산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4일 동 주민센터에서 송산동 학생 제설봉사단원 40여 명과 제설작업을 위한 ‘송산동 학생 제설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가좌지구 및 덕이지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80명으로 구성된 송산동 학생 제설봉사단은 올 겨울 강설시 아파트지역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육교 등 시민들의 통행이 많은 지역을 책임지고 제설작업에 참여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