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톤보청기, 캄보디아 고아원 ‘미소나눔’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 부설 미소청각센터(원장 이상선)는 최근 캄보디아 시엠립 고아원을 방문해 지구촌 미소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소나눔 활동은 지난 2011년 미소청각센터 개원 이후 고양시 복지관 및 보건소를 통해 꾸준히 진행해온 나눔 활동을 전국의 벨톤보청기 지사 6곳과 함께 확대 시행한 것이다.

3박4일의 일정으로 실시된 이번 활동은 시엠립 고아원에 자전거를 비롯해 쌀, 빵, 후원금 등을 기부하는 동시에 앞으로 정기적인 후원 및 봉사활동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 및 난청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 유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미소청각센터 이상선 원장은 “지속적인 미소나눔 활동을 통해 최근 ‘2013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받는 사람들의 귀 건강을 위해 무료청력검사 및 보청기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산복음병원, 4년 연속 고관절치환술 ‘1등급’
일산복음병원(이사장 손재상)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발표한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일산복음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4년 연속 고관절치환술 등 고난이도 수술에 대한 최우수 병원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심평원이 기준 수술건수 31건 이상을 시행한 의료기관 가운데 사망률, 평균입원일수 및 평균 진료비 적정성을 평가하여 좋은 의료기관을 선정한 것이다.

특히 일산복음병원은 고관절치환술 진행 시 작은 절개와 연부조직의 적은 외상으로 수술 후 출혈량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수술 후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적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