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동, ‘경기도 우수봉사회’ 선정
지난 27일 경기도중소기업종합센터에서 열린 2014년도 대한적십자봉사회 경기도지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522개 단위봉사회 중 행주동적십자봉사회(회장 한선수)가 우수봉사회로 선정됐다.
행주동적십자봉사회는 2013년도 행주산성 해맞이 행사의 떡국봉사와 매년 3월 14일 개최되는 행주대첩제 차 봉사, 매월 첫째 주 수요일 고양시 덕양노인복지회관에서 실시하는 식당봉사, 고양국제국군병 군 환우들을 위한 음식봉사 및 연말 위문공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봉사회 선정은 경기도 32지구협의회 중 522개 단위봉사회 중 2013년도에 적십자봉사회 우수활동 단위봉사회에 수여하는 것으로 고양시에서는 장항봉사회와 원당봉사회에 이어 3번째로 수상하게 되었다.
행주동적십자봉사회는 적십자기금 납부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표창장과 함께 수여된 상금 50만 원 중 30만 원을 행주동 적십자 특별회비로 납부했다.
풍산동, 무료 한방검진 실시
풍산동 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산황동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무료 한방검진을 실시했다. 어르신 무료 한방검진은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풍산동에 소재하는 푸른한의원(원장 황정구)이 후원해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의료진은 40여 명 어르신들의 허리, 무릎관절과 몸을 다스리는 침과 뜸을 놓고 잘못된 의료상식에 대해서도 바르게 알렸다.
중산동 부녀회, 옛 된장 되살려
중산동 주민센터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순영) 12명은 지난 28일 작년에 이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된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잘 숙성된 메주 150㎏을 주민센터 옥상에 마련된 항아리 12개에 담궜다.
부녀회에서는 잊혀져가는 고향 맛을 되살리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13년 시 자치공동체 사업으로 처음 시작해, 명절과 연말연시 관내 독거노인,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50여 가구에 정성스레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 등을 전달한 바 있다.
효자동,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덕양구 효자동은 2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63일간 주민등록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일제정리는 해마다 전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수조사로 이를 통해 실제 거주지와 주민등록상 주소를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2010년 10월 14일에 고시된 고양지축지구 보금자리주택 택지개발사업과 관련, 철거에 따른 이주가 이루어지고 있는 효자동 관내 5,6통 지역에 대한 면밀한 사실조사가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