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동 커피전문점, 가정위탁아동에 150만원 전달
지난달 29일 일산동구 백석1동에 소재한 커피전문점 ‘시화전’은 가정위탁아동 3명을 위해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시화전 조명희 대표는 현금을 기탁하면서 “새해가 되면 가정위탁아동들도 한 학년이 올라가게 된다. 필요한 참고서, 학용품 비용이 많아질 텐데 기탁금이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 작지만 그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백석2동, 청소년에 희망 전한 흰돌장학금
일산동구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백석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30만원씩의 장학금을 저소득가정 중·고등학생 5명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하는 지역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
흰돌장학금은 백석2동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이웃들의 작은 정성이다.
주민자치위원회는 흰돌장학기금 운영을 위한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1인1구좌 3000원의 정기적인 후원으로 매년 작은 사랑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주엽동 일산새중앙교회 ‘사랑의 쌀’ 1000kg 기탁
주엽동 일산새중앙교회(담임목사 강성봉)는 기탁한 ‘사랑의 쌀’ 1000㎏을 지역 10개 사회복지관과 일산서구 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강성봉 담임목사는 “향기로운 예배를 드리고 선행을 하는 교회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받는 이의 가슴속에 그리스도의 축복과 사랑이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일산새중앙교회는 2011년부터 매해 성도들의 정성을 모아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사업을 통해 ‘사랑의 쌀’을 전달해 100만 고양시민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네트워크 형성에 이바지해 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