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자치사업 발굴·기획 워크숍

지난 7일 풍산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풍산동 주민자치사업 발굴·기획 워크숍’이 행주동 고양시정연수원에서 실시됐다<사진>.

이날 워크숍은 최효숙 주민자치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5년 풍산동 주민자치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열띤 토의와 각 분과위원회의 1년 계획안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한국자치학회 주민자치연수원장인 전은경 강사를 초빙해 주민자치사업기획에 관한 강의를 듣고 분임별로 다시 주민자치사업제안 및 제안된 사업 토의 평가와 결과 발표를 했다.

최효숙 위원장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주민자치사업의 기획 및 사업발굴을 강의를 통해 들으니 도움이 됐고, 주민자치위원들과 2015년 주민자치사업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우리 마을의 미래는 우리들의 손에 달려있으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하모니 문화축제, 알뜰살뜰 나눔장터, 동네 한바퀴 순찰, 찾아가는 어르신 무료한방 검진, 청소년지킴이 활동, 풍산동 청소년 주말학교, 행복한 장터만들기, 재능나눔 기부자 발굴 등 많은 사업을 추진했다.

풍산동은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도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위원들의 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위원들과 소통을 통해 풍산동 발전을 위해 온힘을 다할 것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