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 덕양구청 설명회

일산동구, 덕양구청 설명회
주민자치회 시범운영에 집중

지난달 29일 덕양구청 대회의실, 30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각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2015년 주민자치 추진방향과 사업 주민설명회’가 열렸다. 주민설명회에는 고양시만의 특별한 주민자치 로드맵인 ‘고양형 시민참여자치’와 주민자치 사업에 관심이 많은 26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주민설명회는 ‘고양형 시민참여자치’의 추진성과와 2015년 주민자치 추진방향 및 사업, 그리고 민선6기 주민자치의 추진비전을 설명하고 시민의 의견청취와 질의, 응답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자치공동체지원센터, 자치공동체사업, 동?마을 자원조사, 주민자치 활성화교육, 주민자치회 시행, 마을 문화행사, 온라인 시민참여 등이 소개됐다. 참여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시민들은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자치공동체사업과 동마을 자원조사, 주민커뮤니티 거점공간,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세부기준,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선정기준 등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질의했다.

고양시 주민자치과 관계자는 “전 국 최고의 자치도시를 위해 ‘고양형 시민참여자치’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시민의 의견은 물론 참여하고자 하는 열정까지 시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주민설명회를 평가했다. 시는 2월 공모하는 자치공동체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