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NS로 통한다

변신하는 책놀이터 우와~

“고양시이동도서관. 찾아가는 북패밀리데이 노래하는 분수대 편. 가족들과 나들이 나온 고양시민 여러분들이 ‘책놀터’에 무지무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셨습니다. 재미난 점핑교육에 즐거움은 두 배, 변신하는 책놀터에 신기함은 세 배.”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열린 고양시이동도서관 행사를 페북지기님이 자랑해주었네요. 4월 4일에는 화정역광장에서.


마을축제 프로그램 제안받아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 화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소박하고 투박할수록 정감이 가고 빛이 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을 축제에 색(色)을 입히다’ 프로젝트 중 2번째 프로젝트이자 축제의 핵심인 마을 축제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입니다. 우리 마을의 얼굴이 될 만한 축제 프로그램을 제안해주세요.”
고양주민자치과 페이스북 ‘고양자치’님이 마을축제 아이디어 공모 소식을 전합니다. 제출은 ‘goo.gl/E2PtYW’로 하세요. 시민 여러분이 제안해주신 축제 프로그램은 행사 관계자분들과 공유하고, 채택될 경우 실제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참가자 중 30명을 선정해 고양문화재단이 만든 그림동화책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밥』을 보내준답니다.

19금빵 만들기 ‘너무 야해요’
“지혜공유조합 오픈 강좌를 열었습니다. 빵만들기를 했는데 자기빵 찾기 위해 표시를 하라고 했더니 귀찮아서 달랑 점 하나 찍네요. 구워나온 빵이 대반전. 빵빵한 빵이 나왔네요. 만든 분이 ‘19금빵’이라며 양손에 두 개 쥐고 먹어야 한다는군요.”
아슬아슬 수위가 너무 높은 거 아닌가요. 꿈팜농장 빵만들기 수업 소식을 임윤경 대표님이 직접 전해주셨네요.


“학교폭력 추방 나서주세요”
“내유초 아이들의 학교폭력 추방캠페인. 선창하시는 선생님 목소리가 인상적.” 유병완님이 내유초 캠페인 소식을 전해주셨네요.


대자동 늘봄농원에 농산물 판매장
“농촌지도자 농산물 판매장 출하농가 교육을 3월 26일 오후 4시에 실시했습니다. 농촌지도자 농산물 판매장은 덕양구 대자동 소재 강강술래 늘봄농원점 내에 입점할 계획이며 4월 말경에 임시오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님이 이달 말 농촌지도자 농산물 판매장이 문을 연다는 소식 전해주셨네요.



에베레스트 도전 맹훈련 중
“이제 22일 앞으로 다가온 에베레스트 등정. 가볍게 도봉산을 트레이닝하고, 의정부 남원추어탕집에서 몸보신하고 포장까지 해왔다. 몸보신 시켜주고 트레이닝까지 참여해 준 멋쟁이 친구 고마워.”
고양시 아줌마 대표로 곧 에베레스트에 오르게 될 박서정님이 마지막 트레이닝 소식을 전했습니다. 파이팅.



고양시청 세팍타크로팀 우승
“고양시청 세팍탁크로팀이 전국선수권대회에서 일반부 우승.” 박교준님이 반가운 소식을 올려주셨습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