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체험학습, 교육기부 시설 지정
올 9월부터 1년간 배움터 자격 유지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가 6월 30일 서울시교육청이 인증하는 ‘서울학생배움터’로 선정됐다.
서울학생배움터는 서울교육인증제 일환으로 서울시교육청이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 등 평가를 거쳐 연 1회 지정한다. 인증 요건은 교육적으로 유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프로그램 전체 참여자의 20% 이상을 교육 기부 형태로 운영하는 시설이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수상안정교육. 물속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비상사고 시 대처요령 등을 교육한다.

 


원마운트는 워터파크의 수상안전교실과 스노우파크의 빙상체험교실 프로그램의 교육성과 3년여간의 교육 기부 실적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올해 인증기관 가운데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시설을 보유한 테마파크로서는 유일하게 원마운트가 인증패를 받았다.


워터파크 수상안전교실은 물속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CPR(심폐소생술), 구조법, 선박‧항공 비상탈출 체험 등의 안전교육과 비상사고 시 대처요령 등을 교육한다. 스노우파크 빙상체험교실은 컬링, 스케이팅, 피겨, 아이스하키 등 동계스포츠 체험과 기초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한 빙상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원마운트는 오는 9월 1일부터 2016년 8월 31일까지 1년 동안 서울학생배움터로서의 자격을 유지한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단체는 인증 기간 동안 원마운트 교육 프로그램 이용 시 원마운트가 제공하는 교육기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의체험배움터 홈페이지(crezone.sen.go.kr)에 기재된 프로그램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